낸시랭, 스타리움엔터와 전속계약·에스팀-싸이더스, 로지 공동 매니지먼트
카카오TV 웹예능 '톡이나 할까?' OST

▲ 플레이리스트, IP 활용 콘텐츠 공모 =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가 채팅형 소셜 서비스 '채티'와 작품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방송소식] 플레이리스트, IP 활용 콘텐츠 공모
이번 공모전은 웹드라마 '내리겠습니다 지구에서'의 지적재산(IP)을 활용한 2차 창작 작품을 위한 것으로, MZ세대인 채티 작가들이 '나의 고민'을 주제로 드라마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활용한 소설을 제작해 응모하는 방식이다.

다음 달 6일까지 채티 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 낸시랭, 스타리움엔터와 전속계약 = 팝아티스트 낸시랭이 스타리움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방송소식] 플레이리스트, IP 활용 콘텐츠 공모
낸시랭은 TV조선 '골든타임', '인생다큐 마이웨이' 등에 출연했으며 지난 11일까지 개최된 '2021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 BAMA'에 참가했다.

▲ 에스팀-싸이더스, 로지 공동 매니지먼트 = 종합 매니지먼트 회사 에스팀엔터테인먼트가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와 '버추얼 인플루언서'(Virtual Influencer) 로지(ROZY)의 공동 매니지먼트를 진행한다.

[방송소식] 플레이리스트, IP 활용 콘텐츠 공모
버추얼 인플루언서는 컴퓨터 그래픽으로 유명인의 특성과 성격을 구현한 가상인물을 의미한다.

로지는 이번 계약에 따라 활동 영역을 SNS 중심에서 매거진, 방송, 화보 등 다양한 매체로 확대해 국내 최초 버추얼 에디터로 활동할 예정이다.

에스팀 측은 "양사의 공동 매니지먼트는 다양한 방향성의 가상 인물을 공동 개발하는 것까지 염두에 둔 것으로, 이를 통해 버추얼 인플루언서부터 뮤지션, 모델까지 버추얼 전문 매니지먼트로의 확장을 계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카카오TV 웹예능 '톡이나 할까?' OST = 카카오 TV 오리지널 웹예능 '톡이나 할까?'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말 되지 않을 건 없잖아'가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방송소식] 플레이리스트, IP 활용 콘텐츠 공모
'말 되지 않을 건 없잖아'는 윤상과 데이브레이크 이원석이 만든 멜로디에 김이나의 작사가 더해진 곡으로 이원석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특징이다.

이날 오전 7시 공개된 '톡이나 할까?'에서는 OST 음원을 카카오톡 대화를 통해 공동작업한 세 사람의 모습이 담겼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