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아이콘 /사진=Mnet 방송화면 캡처
'킹덤' 아이콘 /사진=Mnet 방송화면 캡처
그룹 아이콘(iKON)이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과 힙합 스웨그로 글로벌 음악팬들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지난 22일 오후 방송된 Mnet '킹덤: 레전더리 워'(이하 '킹덤')에서는 아이콘의 2차 경연 무대가 공개됐다. 이번 경연 주제는 '리 본(RE-BORN)'으로 출연 팀들이 서로의 곡을 바꿔불러야 했다.

아이콘은 에이티즈의 '인셉션(INCEPTION)'을 선곡했다. 몽환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댄스 장르 원곡은 아이콘만의 강렬한 훅과 랩 벌스가 돋보인 힙합 스타일로 재탄생됐다.

시공간을 초월한 듯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무대 세트를 배경으로 아이콘 멤버들의 '멋'이 폭발했다. 특히 독특한 카메라 효과를 받은 바비의 폭풍 래핑과 힙합 아우라, 그루브 가득한 제스처와 댄스가 더해져 시선을 압도했다.

랩과 보컬, 퍼포먼스 자체, 즉 공연 본질에 집중한 아이콘은 다른 팀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다. 곳곳에서 터지는 불꽃과 조명, 계속해서 돌아가는 팽이 등 영화 '인셉션'을 모티브로 한 소품은 시청자의 몰입도를 높였다.

무대를 마친 후 대기실로 돌아온 아이콘은 만족감을 표했다. 김진환은 "아쉬움이 없는 무대였다"고 말했고, 김동혁은 "후련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아이콘은 동영상 조회수 평가와 글로벌 평가에서 각각 2위, 3위에 올라 향후 이들의 활약을 더욱 기대케 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