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라소니 아카데미 (사진=MBN)


방송인 김소영이 ‘사내 커플’이었던 남편 오상진과의 비밀 연애 ‘꿀팁’을 공개한다.

김소영은 22일(목) 방송하는 MBN ‘아는척쌀롱-스라소니 아카데미’에서 ‘조선 양반의 은밀한 이중생활’이라는 주제로 회원들과 흥미진진한 토크를 나눈다. ‘그림 읽어주는 변호사’ 김정현의 주도로 신윤복의 해학 가득한 그림을 해석하던 중, 역사 크리에이터 라임양은 “회원님들의 비밀 연애 장소가 궁금하다”는 질문으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치열한 토크 속 모두의 시선은 ‘사내 커플’이었던 김소영에게 쏠린다. 이에 김소영은 “비밀 연애를 할 때 신경 써야 할 점은 바로 평범한 장소다. 사람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곳”이라며 “동네 국밥집 구석에서 밥을 먹고 있으면 잘 알아채지 못한다”며 경험자의 ‘꿀팁’을 알려준다.

김소영의 이야기를 잠자코 듣던 김상중은 “요즘 같은 시대에는 비밀 연애를 하기에 정말 좋을 것”이라는 주장와 함께 합리적인 근거를 곁들여 회원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김소영의 ‘국밥집 이론’에 반기를 든 김상중의 새로운 분석이 무엇일지 관심이 쏠린다.

제작진은 “신윤복의 그림에서 시작된 ‘나비효과’로 인해 조선시대 ‘19금’ 사랑의 장소를 유추해내려는 회원들의 의지가 불타오르는가 하면, ‘하드코어’에 가까운 당시 남녀들의 고백 세태가 충격을 불렀다”며 “이야기를 나누던 회원들이 심의를 걱정할 만큼 파격적인 토론을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한편 ‘조선 양반의 은밀한 이중생활’을 주제로 흥미진진한 지식 토크를 벌이는 MBN ‘아는척쌀롱-스라소니 아카데미’는 22일(목) 오후 11시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