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진(서예지)은 사고를 당한 뒤 병원에서 깨어나지만 모든 기억을 잃었다.

자상하고 세심한 남편 지훈(김강우)에게 전적으로 의존해 떠오르지 않는 기억을 수첩에 적어 되새기며 일상으로 돌아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스릴러 안에 감춘 치정 멜로…영화 '내일의 기억'
지훈과 함께 돌아온 집은 아직 빈 집이 남아있는 미분양 아파트. 지훈과 수진의 집 역시 모델하우스처럼 깔끔하지만, 생활감도 없다.

아파트에서 마주치는 이웃들에게 닥칠 사고와 죽음 등 불행한 미래를 환영으로 보게 된 수진은 그들을 돕고 싶지만 정작 이웃들의 반응은 어색하고, 지훈은 굳이 나서서 다치기까지 한 수진을 향해 정상이 아니라며 만류한다.

캐나다 이민을 서두르는 지훈이 집을 비운 사이, 수진은 일하던 미술학원 원장을 우연히 마주친다.

사고 전 수진 부부의 일을 잘 아는 원장으로부터 수진은 지훈에 대해 이해할 수 없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때마침 발견한 사진 속 남편의 자리엔 지훈이 아닌 다른 얼굴의 남자가 있다.

설상가상 지훈은 밤에 슬그머니 집을 비우고, 수진은 환영 속에서는 알 수 없는 남자에게 위협을 당한다.

스릴러 안에 감춘 치정 멜로…영화 '내일의 기억'
영화 '내일의 기억'은 기억을 잃은 뒤 환영 속에서 미래를 보는 여자가 기억의 퍼즐을 맞춰가며 남편의 실체를 마주하게 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수진의 혼란을 따라 의혹과 긴장을 품은 채 진실에 다가가며 영화는 장르물의 외피 안에 감춘 절절한 치정 멜로를 드러낸다.

그사이 기억을 잃은 채 진실을 추적해 가는 수진의 고군분투는 동력을 잃고 비련의 여주인공으로 남는다.

허진호 감독의 '덕혜옹주', '행복', '외출' 등의 각본에 참여한 서유민 작가의 장편 연출 데뷔작이다.

서 감독은 "나와 가장 가까운 연인이나 배우자에게 낯섦을 느끼는 순간이 있었고, 그게 두려움으로 다가왔다"며 "가까운 사람을 의심하는 데서 오는 공포를 스릴러로 풀어보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21일 개봉. 15세 이상 관람가.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