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 오는 14일 두 번째 미니앨범 발매
릴보이·권진아 등 피처링 참여
다운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다운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다운(Dvwn)이 새 앨범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높였다.

다운은 지난 8일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잇츠 낫 유어 폴트(it's not your fault)' 트레일러를 선보였다.

이번 트레일러는 새 앨범의 전체적인 주제 의식을 담은 영상으로, 어두운 공간 배경과 긴장감 넘치는 사운드 등을 활용해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영상은 바닥에 누워있는 다운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내 하얀 천이 다운의 전신을 뒤덮으며 그를 속박한다. 자유롭고 싶지만 과거의 기억에 얽매인 현재의 다운의 모습을 암시하는 짧은 영상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다운의 두 번째 미니앨범 '잇츠 낫 유어 폴트'는 오는 14일 발매된다. 다운은 이번 앨범으로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고, 받기도 하는 등 잘못과 실수 속에서 성장하는 화자의 모습을 통해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 '연남동(Feat. 릴보이)'을 포함해 '닷(dot)', '허밍(Feat. CHE)', '호스텔(Feat. jane)', 'BADKID!!!', '이름(Feat. 권진아)', 'HOME', '거울' 등 총 8곡이 담겼다. 다운은 모든 수록곡의 작곡에 참여해 자신의 음악적 진화를 알리는가 하면, 래퍼 릴보이를 비롯해 싱어송라이터 권진아, CHE, jane과 호흡해 시너지를 기대케 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