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치열 (사진=텐투엔터테인먼트)


가수 황치열이 신곡 ‘안녕이란’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소속사 텐투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미니앨범 'Be My Reason'(비 마이 리즌)의 타이틀곡 ‘안녕이란 (Two Letters)’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선보이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공개된 티저는 애틋한 ‘안녕’부터 애절한 ‘안녕’까지 그녀와 사랑했던 순간들을 파노라마 연출 기법으로 그려내 눈길을 끈다.

이어 황치열이 직접 남자 주인공으로 출연해 곡의 이해도를 높이며, 드라마 타이즈로 제작된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마지막 장면에 이별로 인한 애절한 상황을 암시하듯 오열하는 황치열의 모습은 짙은 여운을 남겼다.

여기에 신곡 ‘안녕이란’의 하이라이트 부분이 처음 공개돼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기 충분했다.

‘Be My Reason’은 타이틀곡 '안녕이란'을 포함해 'You are the reason', '그대가 사라진다 (She`s Gone)', '비가와 (Rain)', '사랑은 왜 어려운 걸까 (I Didn’t Know)', '사랑해 널 지우지도 못할만큼 (Unforgettable)'까지 황치열표 이별 발라드로 꽉 찬 앨범이다.

타이틀곡 ‘안녕이란’은 첫 만남의 ‘안녕’부터 헤어짐의 ‘안녕’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생생하게 담아 리스너들이 순식간에 빠져들어 공감할 수 있는 곡이다.

특히 전주와 함께 독백 같은 담담한 가사가 매력적인 곡으로, 후렴으로 갈수록 가슴 저릿하게 만드는 황치열의 허스키한 보이스가 더해졌다.

한편 황치열은 오는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Be My Reason’을 발표하고 본격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