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씨더맥스 (사진=325E&C)


엠씨더맥스(M.C the MAX)의 데뷔 20주년 앨범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엠씨더맥스는 25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20주년 기념 앨범 'CEREMONIA(세레모니아)'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앨범명 'CEREMONIA'는 식, 의례를 뜻하는 스페인어로 긴 세월을 함께 지내온 엠씨더맥스와 팬들을 위한 기념식을 의미한다.

20주년 앨범에는 타이틀곡 '너의 흔적'을 비롯한 '그리움의 거리' 'Life(라이프)' '이름들'까지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신곡 4곡이 담겼다. 여기에 20주년 기념 앨범에 걸맞은 사운드로 리메이크된 '잠시만 안녕' '사랑의 시' '행복하지 말아요' 등 16개의 대표 히트곡까지 총 24개 트랙으로 꽉 채웠다.

특히 타이틀곡 '너의 흔적'은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은 선공개곡 '처음처럼'을 작곡한 작곡팀 AIMING(에이밍)이 다시 한 번 의기투합한 곡으로 이수가 직접 작사해 곡의 완성도와 의미를 더했다. 이수의 풍부한 감성과 보이스, 아름다운 선율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너의 흔적'은 트레일러 공개 직후부터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엠씨더맥스는 데뷔 후 20년 간 마음을 울리는 음악으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CEREMONIA'는 엠씨더맥스가 걸어온 음악적 발자취와 긴 시간 쌓아올린 음악적 내공을 집대성한 결과물로 명반을 예고하고 있다. 엠씨더맥스가 심혈을 기울여 작업한 만큼 'CEREMONIA'는 음악 팬들에게 더없이 좋은 특별한 선물이 될 예정이다.

한편 엠씨더맥스의 20주년 기념 앨범 'CEREMONIA'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