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사진=SBS)

'생활의 달인'(사진=SBS)

'생활의 달인'(사진=SBS)

'생활의 달인'(사진=SBS)

'생활의 달인'(사진=SBS)

'생활의 달인'(사진=SBS)

'생활의 달인'(사진=SBS)

'생활의 달인'(사진=SBS)


8일(오늘)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찹쌀떡 달인, 동네 중고거래 달인, 수조 달인, 스콘 달인의 비결이 공개된다.

#은둔식달 찹쌀떡 달인

풍기읍에 위치한 떡집에서 찹쌀떡을 판매하는 윤석현 달인은 직접 재배한 호박 위에 말린 사과 가루를 뿌린 후 귀리 죽을 덮어 숙성한 팥소로 만든 찹쌀떡이 달인 떡집의 시그니처 떡을 만든다. 이렇게 만든 달인의 찹쌀떡은 빛깔이 곱고 당도가 높아 단골손님들의 사랑을 독차지한다.

#동네 중고거래 달인

달인이 핸드폰 어플을 통해 판매할 물품을 업로드하면 순식간에 사고 싶다는 사람들이 댓글을 단다. 생활용품도 금세 팔아버리는 거래 고수다. 그 비결은 합리적인 가격 설정과 제품의 다양한 사용법을 제시해주는 것, 사진을 찍는 각도와 효과에도 노하우가 있다. 달인은 단순히 이윤의 목적이 아닌 나에게 필요 없는 물건의 가치를 찾아주는 일에 큰 성취감과 희열을 느낀다고 한다.

#수조 달인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한 작품 갤러리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수족관에 그대로 담아내는 달인이 있다. 권유성 달인은 직접 재배한 이끼와 수백 가지의 수초, 유목과 돌을 이용해 우리나라 자연의 모습을 재연한다. 달인은 일본에서 열린 국제 수초 레이아웃 대회에서 10위를 기록했다. 그의 신비롭고 화려한 수조 인테리어는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자연에 동화된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고 한다.

#스콘 달인

레시피 개발에 관심이 있던 달인은 사람들의 입맛에 맞춰 매달 새로운 스콘을 개발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고르곤졸라 스콘과 얼그레이 스콘이다. 고르곤졸라 스콘은 고르곤졸라 치즈를 넣어 특유의 향과 식감을 살렸고, 얼그레이 스콘은 말린 얼그레이 잎을 사용해 부드럽고 깊은 향을 그대로 남아댔다. 기존에 먹던 퍽퍽한 식감의 스콘과는 다르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수분기 있는 새로운 식감을 자랑한다.

한편, SBS 생활의 달인은 8일 오후 9시에 방영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