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서은광 (사진=토리뮤직)

비투비 서은광 (사진=토리뮤직)


세계적 인기 K웹툰 도굴왕의 OST를 발표한 ‘토리뮤직’이 오늘 26일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서은광의 ‘너를 떠나’ 라이브 영상이 공개될 것을 예고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토리뮤직과 서은광이 작업한 감성 발라드곡 ‘너를 떠나’는 거칠 것 없이 적과 싸우는 ‘도굴왕’의 주인공 서주헌이 회귀하기 전 사랑하는 모든 것을 잃고 느꼈던 좌절과 상실을 담은 곡으로, 담담하면서도 애절한 가사가 돋보인다. 노을, 시아준수, VOS, 루나 등 발라드의 최강자 가수들과 꾸준히 작업해 온 히트곡 메이커이자 대세 작곡팀인 Bigguyrobin과 HUMBLER가 참여했다.

앞서 토리뮤직은 23일 ‘너를 떠나’ 음원 발매와 동시에 서은광의 티저 및 메이킹 영상을 공개하며, 음색 깡패라는 수식어의 서은광이 뮤지션으로 돌아온 모습을 온전히 만나볼 수 있을 것을 기대케 해 팬심을 자극했다.

선 공개된 영상에서 서은광은 감미로운 목소리로 애절한 가사를 담담한 듯 서정적으로 표현해내고 있어 몰입도 높은 발라드 라이브 영상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K웹툰-K웹소설 슈퍼 IP와 글로벌 대중성을 인정받은 K-pop 슈퍼스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뮤직 스튜디오 ‘토리뮤직’은 이번 웹툰 ‘도굴왕’ OST의 경우, 기획단계부터 참여해 작곡, 가창, 녹음, 후반작업 등 제작 전반을 책임지며 높은 퀄리티의 음원을 완성했다.

또한 ‘티저 영상’과 ‘메이킹 필름’, ‘라이브 영상’ 등의 콘텐츠 공개와 스밍 인증 이벤트로 서은광의 싸인이 다긴 도굴왕 굿즈를 제공 하는 등 다채로운 서비스로 웹툰 독자들과 서은광 팬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고 있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토리뮤직은 “K콘텐츠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 수 많은 K웹툰과 K웹소설이 세계 곳곳으로 수출되며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고, 그에 앞서 K-pop 스타 또한 전세계의 음악 문화를 선도하며 유례없는 부흥기를 맞았다. 때문에 이 두 산업의 만남은 큰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이다.”라며, 향후 여러 슈퍼 웹툰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대케 했다.

비투비 서은광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훈훈한 모습이 담긴 도굴왕 OST ‘너를 떠나’ 라이브 영상은 오늘 26일 오후 6시 토리뮤직 유튜브 채널에서 첫 공개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