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키즈 현진, 학폭 의혹 불거져
JYP "학교 및 주변 지인 의견 청취 중"
그룹 스트레이키즈 현진 /사진=한경DB

그룹 스트레이키즈 현진 /사진=한경DB

그룹 스트레이키즈 현진의 학교 폭력 의혹과 관련해 JYP엔터테인먼트가 사실 학인 중에 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3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문제가 제기된 시점 해당 멤버가 재학했던 학교 및 주변 지인들의 의견을 청취 중이며, 게시자가 허락한다면 게시자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것도 고려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다만 현재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는 내용 중 사실과 다른 부분들이 다수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으며, 의도적으로 악성 루머를 생성 및 게시하는 유포자들도 확인했다. 이에 다양한 루트를 통한 상세 조사를 진행하여 왜곡되지 않은 정확한 사실관계를 규명하고자 하며,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명확한 사실 규명을 통한 아티스트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사실과 다른 루머 유포에 대해 원칙대로 강경대응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앞서 지난 22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스트레이키즈 현진과 동창이라고 주장하는 한 네티즌이 학폭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글을 게재했다.

해당 글쓴이는 "다소 말도 안 되는 유치하기 그지없는 이유로 저를 비난하고 조롱했다"며 현진으로부터 폭언과 성희롱성 발언을 들었다고 주장했다.
◆ 다음은 JYP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JYPE입니다.

현재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지고 있는 현진 관련 이슈에 대한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우선 당사는 본 이슈에 대해 사실 확인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문제가 제기된 시점, 해당 멤버가 재학했던 학교 및 주변 지인들의 의견을 청취 중이며, 게시자가 허락한다면 게시자의 의견을 직접 청취하는 것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다만, 현재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는 내용 중 사실과 다른 부분들이 다수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으며, 의도적으로 악성 루머를 생성 및 게시하는 유포자들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다양한 루트를 통한 상세 조사를 진행하여 왜곡되지 않은 정확한 사실관계를 규명하고자 하며,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할 예정입니다.

당사는 명확한 사실 규명을 통한 아티스트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사실과 다른 루머 유포에 대해 원칙대로 강경대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