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현 (사진=아메바컬쳐)

허성현 (사진=아메바컬쳐)



래퍼 허성현이 얼반 뮤직 레이블 아메바컬쳐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18일 아메바컬쳐 측은 “Mnet ‘쇼미더머니9’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선보였던 래퍼 허성현과 최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공식 SNS를 통해 허성현의 프로필 사진을 공개하며 아티스트 영입을 공식화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백발의 울프컷으로 시선을 압도하는 허성현의 모습이 담겼다. 앞서 허성현은 자신의 SNS를 통해 음반 활동을 암시하는 듯한 근황 사진을 공개해 궁금증을 자아낸 바 있다. 이에 아메바컬쳐에서 새 출발을 알린 허성현의 활발한 활동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허성현은 지난 해 인기리에 방영된 Mnet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9’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다. 일찍이 다이나믹듀오의 눈에 띈 허성현은 ‘다와(다이나믹듀오X비와이)’팀으로 합류해 신인답지 않은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강렬한 랩과 개성 있는 캐릭터로 힙합 팬들과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존재감을 남겼다.

2019년 데뷔한 허성현은 싱글 ‘1번’, ‘Cliche (클리셰)’를 발매했으며 김모노(kimMONO), 레드 키프(RED KEEF), 아우릴고트(Ourealgoat) 등 힙합 뮤지션들의 곡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또한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꾸준히 자신만의 작업물을 게재하고 음악적인 소통을 해왔으며 최근에는 딩고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 라이브 영상으로 큰 호평을 얻었다.

아메바컬쳐와의 전속계약 체결로 더욱 활발한 음악적 활동을 예고한 허성현의 넥스트 행보에 팬들의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