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쇼' 골든차일드 1위 / 사진 = '더쇼' 방송 캡처
'더쇼' 골든차일드 1위 / 사진 = '더쇼' 방송 캡처
골든차일드가 가요 순위프로그램 1위에 오르며 눈물의 소감을 전했다.

3일 오후 방송된 MBC에브리원 ‘쇼! 챔피언’에는 (여자)아이들의 ‘화(火花)’, AB6IX의 ‘불시착(STAY YOUNG), 골든차일드의 ’안아줄게(Burn it), 드림캐처의 ‘오드아이(Odd Eye)’, 아이유의 ‘셀러브리티(Celebrity)’가 1위 후보에 올랐고 그중 골든차일드가 다섯 번째 미니앨범 ‘YES.’ 타이틀곡 ‘안아줄게(Burn It)‘로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골든차일드가 1위로 호명되자 멤버들은 첫 1위에 놀라 눈물을 흘리기 시작했다. 골든차일드 이대열은 “지범이 생일이라”라고 소감을 말하다 울컥하며 말을 잇지 못했다. 김지범은 “생일에 너무 큰 선물 주셔서 깜짝 놀랐다. 골드니스 너무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른 멤버들이 말을 잇지 못하자 최보민은 “골드니스가 만들어준 상이라서 더 의미 있다”며 고마워 했다.

‘안아줄게(Burn It)’는 레게톤 강한 리듬에 기타와 휘파람, 감성적인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한편, 이날 ‘쇼챔피언’에는 골든차일드, AB6IX, 원어스(ONEUS), 드림캐쳐, CIX, CRAVITY, 체리블렛(Cherry Bullet), 정동하, 달수빈, 홍은기, T1419, 핑크판타지, YOUHA(유하)가 출연해 무대를 빛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