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APAN 스타 어워즈 대상…"최고의 파트너 손예진에 감사"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현빈이 올해 최고 드라마 스타의 영광을 차지했다.

현빈은 23일 동대문구 경희대 서울캠퍼스 평화의전당에서 열린 '2020 APAN 스타 어워즈'에서 대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현빈을 포함해 KBS 2TV '동백꽃 필 무렵'의 공효진, JTBC '이태원 클라쓰'의 박서준, SBS TV '하이에나'의 김혜수, JTBC '부부의 세계'의 김희애 등 5명이 대상을 놓고 경쟁을 벌였다.

현빈은 "2021년의 시작을 이렇게 큰 상과 함께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이 상에 대한 보답으로라도 올 한해를 더 멋지게 잘 꾸며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앞으로도 더 열심히 공부하고 고민해서 지금보다 더 나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정혁이한테는 최고의 파트너인 윤세리, 예진 씨에게 고맙다"며 "예진 씨가 잘 빚어낸 윤세리라는 캐릭터로 인해서 리정혁이 더 멋지게 숨 쉴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연인이자 작품의 상대역을 맡았던 배우 손예진에게도 특별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가 주최하는 'APAN 스타 어워즈'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 방송국의 드라마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상식이다.

이하 수상 명단은 다음과 같다.

▲ 대상 = 현빈(tvN '사랑의 불시착')
▲ 신인상 = 이도현(JTBC '18 어게인') 장동윤(KBS 2TV '조선로코- 녹두전') 전미도(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 남자연기상 = 오정세(SBS TV '스토브리그', 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김영민(tvN '사랑의 불시착', JTBC '부부의 세계')
▲ 여자연기상 = 김선영(tvN '사랑의 불시착', SBS TV '편의점 샛별이')
▲ 미니시리즈 우수연기상 = 박해준(JTBC '부부의 세계') 서예지(tvN '사이코지만 괜찮아')
▲ 연속극 최우수연기상 = 이상엽·이민정(KBS 2TV '한번 다녀왔습니다')
▲ 미니시리즈 최우수연기상 = 강하늘(KBS 2TV '동백꽃 필 무렵') 김희선(SBS TV '앨리스')
▲ 올해의 드라마상 = JTBC '이태원 클라쓰'
▲ 작가상 = 이신화(SBS TV '스토브리그')
▲ 연출상 = 차영훈(KBS 2TV '동백꽃 필 무렵')
▲ 웹드라마 상 = 콕TV '일진에게 찍혔을 때'
▲ 단편 드라마상 = KBS 2TV '그렇게 살다'
▲ 아이돌 챔프 인기상 = 김수현·서예지(tvN '싸이코지만 괜찮아')
▲ 아이돌 챔프 OST상 = 방탄소년단 뷔(JTBC '이태원 클라쓰')
▲ KT 시즌(Seezn) 스타상 = 손예진(tvN '사랑의 불시착')
▲ 베스트 매니저상 = 강건택 VAST엔터테인먼트 대표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