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꼰대인턴' 박해진 MBC '연기대상' 대상 수상 / 사진 = MBC 제공
'꼰대인턴' 박해진 MBC '연기대상' 대상 수상 / 사진 = MBC 제공
배우 박해진이 올해 MBC 연기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배우 박해진은 30일 마포구 상암동 MBC공개홀에서 열린 ‘2020 MBC 연기대상’에서 ‘꼰대인턴’ 가열찬 역으로 데뷔 14년 만에 첫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박해진은 “이 상을 받아도 될지 모르겠다. 어깨가 무겁다. 2008년 MBC에서 신인상을 받은 후 12년 만에 MBC에서 작품을 하게 됐는데 이런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했다.

그는 “촬영장 가는 게 매일 기대될 정도로 고맙고 따뜻한 작품이었다”며 “두 번 다시 받을 수 있을지 모를 이 상을 한 가지 소원과 맞바꿀 수 있다면 우리의 소중한 일상을 되찾고 싶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박해진이 출연한 ‘꼰대인턴’은 ‘올해의 드라마상’도 수상했다. ‘올해의 드라마상’에는 ‘꼰대인턴’ 외에도 ‘카이로스’, ‘내 남자의 기억법’, ‘365:운명을 거스르는 1년’이 올랐다.

한편 ‘2020 MBC 연기대상’은 모든 출연자 및 스태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방송제작 관련 정부지침에 따라 철저하게 방역 수칙을 준수한 채 진행됐다. 참석자 전원은 마스크 착용을 원칙으로 하며 시상식 전과 중간 쉬는 시간에는 전문적인 방역을 실시하고, 행사장 출입시하는 모든 인원은 발열체크기와 무인전신소독기로 이중 방역 조치를 취했다.

이하 MBC 연기대상 수상자 명단.

▲ 신인상 안보현(카이로스)·김혜준(십시일반)

▲ 조연상 이성욱(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김선영(꼰대인턴)

▲ 황금연기상 심이영(찬란한 내 인생)

▲ 우수 연기상 월화 미니시리즈·단막극 부문 이준혁(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남규리(카이로스)

▲ 우수 연기상 수목 미니시리즈 부문 임주환(더 게임: 0시를 향하여)·김슬기(그 남자의 기억법)

▲최우수 연기상 월화 미니시리즈·단막극 부문 신성록(카이로스)·남지현(365: 운명을 거스르는 1년)

▲ 최우수 연기상 수목 미니시리즈 부문 김응수(꼰대인턴)·임수향(내가 가장 예뻤을 때)

▲ 올해의 드라마상 ‘꼰대인턴’

▲ 대상 박해진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