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홈' 김남희/사진=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
'스위트홈' 김남희/사진=디에이와이엔터테인먼트
*이 인터뷰 내용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위트홈' 김남희가 시즌2 재출연 가능성을 0%라고 밝혔다.

배우 김남희는 30일 화상으로 진행된 넷플릭스 '스위트홈' 인터뷰에서 "제가 보기에 정재헌은 시즌1에서 완벽하게 사망했다"고 말했다.

'스위트홈'은 서울의 낡은 아파트 그린홈 주민들이 정체 불명의 괴물과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 인간의 욕망이 괴물로 나타난다는 상상력과 인간성에 대한 철학적인 고찰로 사랑받았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스위트홈' 김남희/사진=넷플릭스
'스위트홈' 김남희/사진=넷플릭스
김남희는 국어 교사 정재헌 역으로 등장한다. '스위트홈' 연출자인 이응복 감독과 '미스터 션샤인'과 '도깨비'에 이어 세 번째로 호흡을 맞추는 김남희는 섬세한 연기력으로 행동하는 종교인의 모습을 보이며 사랑받았다.

정재헌은 조용하고 얌전한 말투지만 성격과 달리 검도를 수련한 경험을 살려 진검을 무기로 괴물과 싸우는 인물. 남을 위해 목숨을 걸 정도로 선과 정의에 대한 강력한 믿음을 가졌다.

2013년 연극 '청춘예찬'으로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한 김남희는 영화 '그 해 여름', '가을이', '청춘예찬', 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스위트홈'에서도 섬세한 연기로 정재헌을 표현하며 눈도장을 찍는데 성공했다.

특히 마지막엔 괴물과 함께 강렬한 엔딩을 맞이하면서 '스위트홈'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스위트홈' 김남희/사진=넷플릭스
'스위트홈' 김남희/사진=넷플릭스
김남희는 "제가 알기론 재헌은 100% 죽었다"며 "아쉽지만, 이렇게까지 팔이 잘리고, 불타고, 괴물화가 진행됐던 과정도 남기지 않았고, 스스로도 '안나오겠구나' 이렇게 마음을 잡아야 편하겠더라"라고 전했다.

이어 "재헌의 스핀오프가 나오면 좋겠지만, 절대 나오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는 견해를 분명히 했다.

한편 '스위트홈'은 지난 18일 전 세계 동시 공개 이후 국내 언론은 물론 해외 언론과 시청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개 전부터 막강한 라인업과 글로벌 드림팀의 협업 등으로 기대를 모았던 '스위트홈'은 공개 4일 만에 해외 13개국에서 1위, 70개국 이상에서 TOP 10 순위 안에 들며 단숨에 해외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특히 미국, 인도, 아랍에미레이트, 프랑스, 스페인, 독일, 영국, 호주 등 상대적으로 한국 콘텐츠가 생소했던 지역도 포함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