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코로나19 치료 끝내고 집으로…"당분간 활동 중단"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가수 청하가 치료를 끝내고 집으로 돌아갔다.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는 청하가 지난 18일 전파력이 없다는 소견에 따라 격리 해제 통보를 받았다며 "현재 자택으로 복귀해 집에 머물고 있다"고 21일 팬 카페를 통해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청하는 확진 결과를 받은 당일인 지난 7일부터 18일까지 총 11일간 생활치료센터에서 치료를 받았다.

보건당국은 '무증상 확진자'의 경우 확진 11일이 지난 후 격리를 해제하도록 하고 있는데, 청하는 이에 해당해 생활치료센터에서 격리 생활을 끝냈다.

그러나 소속사는 "현재 코로나19의 여파가 더욱 심해짐에 따라 청하의 공식활동은 당분간 중단한다"면서 "건강과 안전을 우선으로 위생 관리에 신경 쓸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6일 청하는 어깨 재활을 위해 다니던 서울의 한 스포츠센터에서 확진자가 나왔다는 소식을 들은 뒤 선제적으로 검사를 진행했고 다음 날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는 다음 달 발매할 예정이던 정규 1집 및 선공개 싱글 발표를 연기하고 팬 카페에 사과의 글을 올렸다.

청하가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전 그와 접촉한 트와이스 미나, 정채연, 연정, 사나 등도 검사를 진행했으나 음성으로 확인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