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고추리반' 박지윤·장도연·재재·비비·최예나 출연 확정
'대탈출' 정종연 PD 연출
티빙 첫 오리지널 콘텐츠
박지윤(왼쪽 위부터 차례로), 장도연, 재재, 비비, 아이즈원 최예나가 '여고추리반'에 출연한다. / 사진제공=제이스 컴퍼니, 케이이엔엠, SBS, 필굿뮤직, 위에화엔터테인먼트

박지윤(왼쪽 위부터 차례로), 장도연, 재재, 비비, 아이즈원 최예나가 '여고추리반'에 출연한다. / 사진제공=제이스 컴퍼니, 케이이엔엠, SBS, 필굿뮤직,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예능 '대탈출', '더 지니어스' 시리즈 등을 연출한 정종연 PD가 신규 콘텐츠 '여고추리반'으로 티빙 첫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다.

티빙 첫 오리지널 '여고추리반'은 5인의 출연진이 추리반 동아리원이 되어 학교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사건의 진상을 밝혀 나가는 사건 해결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아나운서 박지윤, 예능인 장도연, 연반인 재재, 가수 비비, 그룹 아이즈원 최예나가 출연을 확정 짓고 '여고추리반' 동아리 멤버로 활약한다. 이들은 한 팀이 되어 두뇌, 재치, 근성, 체력, 그리고 모든 오감을 동원해 그물처럼 얽히고설킨 사건들을 헤쳐나가며 사건 속 진실을 찾아 나선다. TV와 온라인의 경계를 넘나들며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다섯 출연진과 정종연 PD가 선보이는 새로운 추리 예능의 만남에 궁금증이 증폭된다.

'여고추리반'은 티빙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오리지널 콘텐츠로, '더 지니어스', '소사이어티 게임', '대탈출' 등 중독성 있는 장르 예능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정종연 PD가 '여고추리반'을 통해 어떤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종연 PD는 "OTT 플랫폼에 새롭게 도전하게 되어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다. '여고추리반'은 '대탈출' 시리즈와 같은 어드벤처 장르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보면 이해가 쉽다. 여자고등학교라는 장소와 여성출연진 라인업의 추리능력, 특별한 감성에 크게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티빙의 조대현 티빙사업본부장은 "정종연 PD의 대표작인 '대탈출'은 두터운 팬덤을 확보하여 tvN 뿐만 아니라, 2030대 젊은 타깃이 특히 많은 티빙에서도 늘 최상위 인기 프로그램이었다. 티빙에서 새롭게 선보일 '여고추리반' 역시 티빙의 첫 번째 오리지널로서의 의미 및 OTT향 예능의 정석을 성공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티빙은 지난 10월 1일 CJ ENM으로부터 물적분할 후 현재 JTBC와의 합작법인 출범을 준비 중에 있다. 티빙은 '여고추리반'을 시작으로 자사 및 외부의 우수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오리지널 예능 및 드라마를 2021년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티빙 첫 오리지널 '여고추리반'은 2021년 1월 말 티빙에서 단독 공개될 예정이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