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규리 송자호 커플 / 사진 = 박규리 SNS
박규리 송자호 커플 / 사진 = 박규리 SNS
걸그룹 카라 출신 박규리가 남자친구의 지원 속에서 큐레이터에 도전하게 됐다.

박규리는 9일 서울 피카프로젝트 청당본점에서 열린 '임하룡과 한상윤의 그림 파티' 기자간담회에서 큐레이터에 도전한 이유가 남자친구 덕분이라고 밝혔다.

박규리는 이번 전시회의 미술 기획을 맡아 큐레이터로 도전하게 됐다. "미술 전시 기획이라는 새로운 분야로 인사드리게 됐다"는 박규리는 "어려운 시기인 만큼 연말을 더욱 즐거운 마음으로 하자는 의미로 그림 파티를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박규리는 코로나19 영향과 여러 가지 사연으로 연기 활동에 힘든 상황이 와서, 해보지 않은 분야에 도전해 감정을 풀어 내고 싶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남자친구인 송자호 큐레이터의 지지와 도움으로 큐레이터로 변신할 수 있었다고 고백했다. 박규리는 "송자호 등 피카프로젝트 공동 대표 두 분이 저에게 제의를 해주셨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랫동안 연예계 활동을 하면서 쌓아왔던 경험으로 큐레이터를 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도전을 하게 됐다. 이번 기획을 하면서 정말 많은 것을 배웠고, 큐레이터에 대한 존경심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박규리의 연인은 송자호는 7살 연하의 큐레이터이자 송승헌 전 동원건설 회장의 장손이다. 지난해 10월 송자호와 열애를 인정한 두 사람은 아이돌과 재벌 3세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던 바 있따.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