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조제' 남주혁 한지민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영화 '조제' 남주혁 한지민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배우 한지민과 남주혁이 두 번째 연기 호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17일 영화 '조제'(김종관 감독)의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미스백' 이후 2년 만에 스크린 나들이에 나선 한지민은 "긴장도 되고 설레이기도 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지민은 영화 '미쓰백'으로 국내외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거머쥐었고 드라마 '아는 와이프', '눈이 부시게'에 이어 영화 '조제'를 통해 한층 성숙한 감성을 선보인다.

한지민은 '눈이 부시게' 이후 남주혁과 두 번째 호흡을 맞춘 것에 대해 "전 작품에서도 눈 마주치면 서로 울어서 촬영할 때 멀리 가있으라고 했다. 캐릭터가 주는 힘이기도 하다. 두 번째로 할 때는 어떤 배우인지 알아가는 과정을 단축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서로가 편하게 연기를 했기 때문에 저 역시도 이번 작품에서도 의지를 하며 영석이 주는 느낌을 받으며 촬영해 고마움이 있다"고 덧붙였다.
영화 '조제' 남주혁 한지민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영화 '조제' 남주혁 한지민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남주혁은 "두 번째 만났지만 조제 그 자체가 되어 있었다. 눈으로 모든 걸 얘기해주는 조제였다. 배웠고, 성장할 수 있었다"고 감사 인사를 했다.

한지민은 "전작 때엔 긴장을 많이 해서 편하게 했으면 좋겠다고 했었다. 이번에는 이미 영석이로 현장 분위기에 녹아 져있었다. 오히려 제가 처음 낯설었었다. 남주혁은 마음껏 펼치며 연기하고 있더라. 물 만난 고기처럼, 편안하게 연기하더라"라고 말했다.
'조제' 한지민 "남주혁, 촬영장서 물 만난 고기…의지됐죠"
'조제'는 처음 만난 그날부터 잊을 수 없는 이름 조제(한지민)과 영석(남주혁)이 함께한 가장 빛나는 순간을 그린 영화다.

대학 졸업을 앞둔 영석이 우연히 자신을 조제라는 이름으로 불러 달라는 한 사람을 만나며 시작된다. 눈부신 시절, 잊지 못할 사랑의 순간을 섬세한 시선으로 그리며 우리 모두가 겪었던 가장 아름다운 사랑의 기억을 소환한다.

일본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2003)이 원작인 이 영화는 한국적 감성을 불어넣어 폭넓은 공감대와 여운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2월 10일 개봉.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