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조제' 남주혁 한지민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영화 '조제' 남주혁 한지민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영화 '조제' 김종관 감독이 연출 방향성을 밝혔다.

17일 영화 '조제'(김종관 감독)의 온라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김종관 감독은 '조제' 캐스팅에 대해 "한지민, 남주혁을 통해 새로운 조제와 영석이 탄생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본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2003)이 원작인 이 영화는 한국적 감성을 불어넣어 폭넓은 공감대와 여운을 남길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관 감독은 "워낙 좋은 원작과 소설이 있어 어려운 숙제가 있다. 원작의 무게, 시대의 변화, 상업영화로서 잘 만들어져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는데 이 영화를 하고 싶었던 것은 인간에 대한 시선, 깊은 인간애가 좋았고 우리만의 방식으로 해볼 수 있지 않을까 했다"고 밝혔다.

이어 "원작이 너무 좋지만 그대로 따라가는 것은 관객에게도 우리에게도 의미가 없었다. 인간애는 그대로 가져가되 다른 길을 찾아 우리만의 조제를 만들어보자 고민했다. 가장 중요한 지점은 '추억'과 같은 영화가 됐으면 했다"고 강조했다.

김 감독은 "사람을 더 나아지고 깊게 이해할 수 있게 하는 추억. 그런 추억같은 영화가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열심히 작업했다"고 덧붙였다.
영화 '조제' 남주혁 한지민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영화 '조제' 남주혁 한지민 /사진=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조제'는 처음 만난 그날부터 잊을 수 없는 이름 조제(한지민)과 영석(남주혁)이 함께한 가장 빛나는 순간을 그린 영화다.

대학 졸업을 앞둔 영석이 우연히 자신을 조제라는 이름으로 불러 달라는 한 사람을 만나며 시작된다. 눈부신 시절, 잊지 못할 사랑의 순간을 섬세한 시선으로 그리며 우리 모두가 겪었던 가장 아름다운 사랑의 기억을 소환한다. 오는 12월 10일 개봉.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