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도솔솔라라솔 고아라 이재욱(사진=몬스터유니온)

‘도도솔솔라라솔’ 고아라, 이재욱이 기대 이상의 시너지로 신박하게 설레는 ‘찐텐’ 로코를 완성했다.

KBS 2TV 수목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이 단 2회 만에 설렘 포텐을 제대로 터뜨렸다.

오지영 작가의 유쾌하고 따스한 시선, 개성 충만하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의 하드캐리가 기분 좋은 웃음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무엇보다 기막힌 인연으로 만난 구라라(고아라 분), 선우준(이재욱 분)에 완벽 이입해 설레는 ‘로맨스 케미’를 완성한 고아라와 이재욱의 변신에 호평이 쏟아졌다.

좌절 없는 구라라의 인생 역변 스토리는 짠한 상황에서도 웃음을 유발했다. 행복해야 할 결혼식은 파혼식이 되고, 구라라는 하루아침에 가족도, 집도 잃게 됐다. 설상가상 사기까지 당한 구라라의 유일한 희망은 익명의 응원자 ‘도도솔솔라라솔’이었다. 하지만 그를 만나기 위해 찾은 낯선 마을 은포에서 우연한 사고를 당하고, 구라라는 선우준과 운명적으로 재회했다. 외상으로 빚을 늘리는 대책 없는 뻔뻔함에도 어느새 구라라에 스며든 선우준이 그의 ‘만능 지갑’이 되고 마는 모습은 유쾌함을 선사했다. 러블리 채무자와 호구 잡힌 채권자라는 신박한 관계로 엮인 두 사람의 기막힌 인연은 앞으로 펼쳐질 다이내믹 청춘 2악장을 더욱 기대케 했다.

그런 가운데 공개된 비하인드 사진 속, 비주얼도 연기도 ‘열일’ 중인 고아라와 이재욱의 ‘로코력 만렙’ 케미스트리가 설렘을 자극한다. 구라라 ‘인생 역변’의 시작점이자 선우준과의 첫 만남이 이루어지는 결혼식 당일 풍경도 포착됐다. 화사한 신부로 변신한 고아라는 장난기 넘치는 포즈와 해맑은 미소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어진 사진에서도 고아라는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현장을 부드럽게 이끌고 있다. 보기만 해도 흐뭇한 미소가 지어지는 이재욱은 반전의 미스터리 청년 선우준 그 자체. ‘상남자’ 매력 속 청량함이 스치는 소년의 얼굴이 설렘을 자극한다.

첫 로맨틱 코미디에서 고아라는 그 어느 때 보다 빛났다. 물오른 연기력과 비주얼로 ‘저세상 텐션’의 구라라를 완벽하게 풀어낸 것. 세상 물정은 모르지만 당당하고, 극한의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구라라의 좌절 없는 인생 역변을 유연하게 펼쳐내며 몰입도를 높였다. 이재욱 역시 완벽했다. 반전의 자유 영혼 선우준으로 분해 무뚝뚝한 말투에도 숨겨지지 않는 다정한 면모로 이재욱 표 ‘츤데레’ 캐릭터를 완성했다. 성공적인 연기 변신으로 ‘인생 캐릭터’ 경신을 알린 고아라와 이재욱이 그려낼 ‘은포’ 라이프가 더욱 기다려진다.

‘도도솔솔라라솔’ 제작진은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시키는 고아라, 이재욱의 시너지는 회를 거듭할수록 진가를 발휘할 것”이라며 “낯선 시골 마을에서 운명적으로 재회한 ‘라라 준’ 커플의 특별한 로맨스와 웃픈 ‘갱생’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더욱 유쾌하고 달콤해질 로맨스를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도도솔솔라라솔’은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30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