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사진=MBC)


​MBC ‘복면가왕’이 6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TV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복면가왕’이 9월 4주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에서 21.57%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전체 2위에 오르며 꾸준한 화제성을 보이고 있다. 이로써 '복면가왕'은 5주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에 더불어 6주 연속 화제성 1위를 기록하며 명실상부 일요예능 최강자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복면가왕'에서는 ‘숨은그림찾기’의 연승을 막은 ‘부뚜막 고양이’가 새로운 가왕으로 탄생해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폭발적 가창력을 뽐내며 신흥가왕의 자리에 오른 ‘부뚜막 고양이’의 정체에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0년 9월 21일부터 9월 27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1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28일(월) 발표한 결과이다.

한편 ‘숨은그림찾기‘를 꺾고 가왕석의 새로운 주인이 된 ’부뚜막 고양이‘와 그의 연승을 막기 위해 출격하는 최강 복면가수 8인의 듀엣무대는 이번 주 일요일 오후 6시 20분 '복면가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