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보' 하지원 /사진=CJ엔터테인먼트
'담보' 하지원 /사진=CJ엔터테인먼트
배우 하지원이 '담보'를 통해 대학생으로 분했다.

영화 '담보'는 빚을 받으러 갔던 사채업자 ‘두석’(성동일)과 ‘종배’(김희원)가 우연히 한 아이 승이(박소이, 하지원)를 담보로 맡게 됐다는 이야기다. 이 영화는 '하모니'를 통해 섬세한 연출력과 따뜻한 통찰력을 입증했던 강대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28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모처에서 만난 하지원은 '담보'에서 대학생 승이부터 연기한 것에 대해 "처음 제안을 해주셨을 때 대학생은 좀 어려울 것 같다고 했다. 감정의 흐름을 대학교 때부터 해주면 힘을 받을 것 같다고 하셔서, 그 설득에 의해서 대학생 신을 찍게 됐다"고 말했다.

하지원은 아역 박소이에 대해 "저와 소이가 현장에서 만날 일은 거의 없었다. 리딩 때 처음 보고 되게 내추럴 하더라. 그 친구의 표현들이. 그래서 깜짝 놀랐다"고 칭찬했다.
'담보' 하지원 /사진=CJ엔터테인먼트
'담보' 하지원 /사진=CJ엔터테인먼트
이어 "선배들에게 들었을 때 현장 몰입도가 높고, 엄마를 많이 찾을텐데 현장에서 즐기면서 재밌게 촬영했다고 하더라"고 했다.

하지원은 "박소이가 가진 캐릭터와 제 캐릭터가 비슷했다. 에너지가 넘치고 밝은 점이 비슷하다. 그렇다보니 슬픔, 밝음이 비슷하게 나왔던 것 같다. 우연이지만 그런 부분이 좋았다. 현장에서 소이가 촬영한 부분을 보고, 밸런스를 맞춰 나가려고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추석 시즌을 조준한 이 영화는 예상치 못한 악연으로 만난 세 사람이 함께하는 시간을 쌓아가며 조금씩 서로의 간극을 좁히고 소중한 가족이 되어가는 과정은 관객의 가슴을 울리는 감동과 따스한 힐링 에너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는 29일 개봉.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