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대행진' 오의식 / 사진 =  'FM대행진' 보이는 라디오 캡처
'FM대행진' 오의식 / 사진 = 'FM대행진' 보이는 라디오 캡처
배우 오의식이 동료배우 김태희, 이민정 미모와 인성을 언급했다.

24일 오전 방송된 KBS 2FM '조우종의 FM대행진'에 오의식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오의식은 KBS 2TV '한번 다녀왔습니다' 종영 소감에 "늘 마찬가지이긴 한데 작품이 끝나고 나면 아쉬움이 있다. 워낙 '한다다' 같은 경우 한지붕 아래 가족 같은 드라마라 가족같이 지냈고 주말드라마라 길게 진행돼 정이 많이 들었다. 원래 고정 세트날이 목요일인데, 오늘이었다. 여의도 오는 길이 낯설지 않았다. 끝났다는 게 아직은 실감이 안 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오의식은 김태희, 이민정 등 작품에서 호흡을 맞췄던 여배우에 대해 밝혔다. "이민정, 김태희 씨는 보는 순간 빛이 나고 미모는 말할 것도 없다. 공통으로 느낀 건 옛날에는 농담으로 '예쁘기만 하고 성격이 안 좋다' 그런 편견이 있었는데 미모에 한 번 놀라고 인성에 한 번 더 놀랐다"고 덧붙였다.

조우종은 "본인은 어떠냐. 실물이 낫나. 화면이 낫나"면서 "내가 보기엔 똑같다"고 했다. 오의식은 "실물이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듣는다. 아무래도 역할에 따라서 다르다. '한다다' 때는 촬영 전에 뭘 잘 안 먹는데 이번에는 많이 먹었다"고 말했다.

오의식은 향후 계획에 대해 "드라마를 잘 마무리하고 조금 쉬었고, 이제 '여신강림'이라는 드라마로 인사를 드릴 것 같다. 나는 학생들의 선생님으로 나오는데, 굉장히 재밌는 캐릭터로 찾아뵐 것 같다"고 전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