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인전 위아이 이정재 BTS(사진=위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위아이(WEi)가 지난 1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위엔터테인먼트 자체 리얼리티 콘텐츠 'OUI GO UP 위인전'(이하 '위인전') 10화를 공개했다.

이날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야식을 걸고 랜덤 공기놀이 게임에 임했다. 그린룸 동한, 용하, 석화는 주사위를, 핑크룸 대현, 요한, 준서는 빈 공깃돌을 선택해 공기를 시작했다. 각 멤버들은 능수능란한 공기놀이 실력을 발휘했지만 핑크룸이 압도적으로 점수를 채워 야식권을 획득했다.

용하는 치킨을 먹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다. 오또케송을 부르며 애교를 부렸지만, 분위기는 사늘해졌다. 결국 끈질긴 노력 끝에 치킨을 얻게 됐고, 석화 또한 개인기를 투척해 치킨 먹방에 합류하게 됐다. 이후 준서는 비트박스, 요한은 스폰지밥과 영화 '타짜' 속 너구리 성대모사, 용하는 영화 '암살'의 이정재 성대모사를 하며 개인기 방출 시간을 가졌다.

식사를 마친 위아이는 펜션 안에 위치한 노래방으로 향했다. 이들은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 버즈 '가시', 블루 'Downtown Baby(다운타운 베이비)' 등을 열창했고, 동한의 솔로곡 'GOOD NIGHT KISS(굿 나잇 키스)'를 부르며 스케줄로 잠시 자리를 비운 동한을 그리워했다.

잠시 뒤 동한이 복귀하자 분위기는 더욱 후끈 달아올랐다. 위아이는 엑소의 '으르렁'과 방탄소년단의 '봄날' 등을 열창하며 단체 칼군무를 선보이기도 했다. 또 뛰어난 가창력으로 귀 호강 라이브를 펼쳐 보는 이들을 빠져들게 했다.

한편, '위인전'은 'OUI인들을 세상에 널리 퍼뜨려라'라는 뜻을 담은 리얼리티로, 최고의 아이돌이 되기 위한 5대 덕목(체력, 두뇌, 개인기, 운, 팀워크)의 테스트를 통해 위인전의 진짜 주인공으로 거듭나는 위아이의 데뷔 카운트다운 성장 기록 프로젝트다.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위아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