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채은정 "핑클 데뷔조, 연습 안해 제명…이효리 데뷔"
그룹 클레오 출신 채은정이 과거 핑클 멤버로 데뷔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 출연한 채은정은 '은갈치' 복면을 쓰고 나와 놀라운 가창력을 드러냈다.

장혜진의 '마주치지 말자'를 열창한 채은정은 판정단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가면을 벗고 채은정인 것이 드러나자 많은 판정단이 놀라움을 숨기지 못했다.

13년 만에 무대에 섰다는 채은정은 "너무 떨려서 신경안정제를 먹었다"라고 말했다. 채은정은 클레오 활동이 중단된 후 무려 10여개의 직업으로 사회생활을 했다고 털어놨다.

채은정은 "치과 코디네이터, 갤러리 큐레이터, 홍콩에 가서 걸그룹 멤버로 데뷔하기도 했다. 또 현지 엔터테인먼트의 에이전트로 활약하고 파티 플래너, 유튜브, 필라테스 강사로 일하고 있다"고 밝혔다.

MC 김성주가 "과거 핑클 멤버 후보였다는데?"라고 질문하자 "제가 고등학교 1학년 이었는데 너무 놀고 싶어 연습도 안 해서 (핑클 멤버에서) 제명 당했다"라며 "이후 이효리 선배님이 들어와서 데뷔를 했고 전 그걸 보며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후회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채은정은 홍콩에서 1년간 활동한 수입이 한국에서 10년간 걸그룹으로 활동한 수입보다 많다고 한 인터뷰에서 털어놓기도 했다.

사드 이후 한국으로 귀국한 채은정은 "많이 지치기도 해서 더는 연예인을 하지 않으려고 했다. 그래서 직장인 생활을 했다"고 설명했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