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영-김형우 부부, '아내의 맛' 합류
씨스타 출신 보라, 키이스트와 전속계약

▲ EBS '다큐프라임-인류세' 도서 발간 = 지난해 6월 방영된 시사교양 프로그램 '다큐프라임-인류세' 편이 도서로 출간된다.

[방송소식] EBS '다큐프라임-인류세' 도서 발간
31일 EBS에 따르면 인류세는 20만 년 전 등장한 생물종인 인류가 지구 환경 전체를 바꾼 시대를 칭하는 용어다.

46억년을 버틴 지구를 플라스틱, 동물 도축 등으로 파괴해 기후 위기, 전염병 등으로 멸종 위기에 처했음을 의미한다.

도서 '인류세: 인간의 시대'는 EBS 1TV '다큐프라임' 제작진이 한국을 비롯해 세계 방방곡곡을 다니며 목격한 현장에 대한 기록으로 분량상 방송에 담지 못했던 과학적 내용, 촬영 뒷이야기를 담았다.

▲ 박은영-김형우 부부, '아내의 맛' 합류 = 박은영-김형우 부부가 TV조선 예능 '아내의 맛'에 합류한다.

[방송소식] EBS '다큐프라임-인류세' 도서 발간
박은영 전 KBS 아나운서는 2007년 KBS에 입사한 뒤로 1TV '도전! 골든벨', 2TV '위기탈출 넘버원' 등을 진행했다.

남편 김형우는 스타트업 대표로 재직 중이다.

박은영-김형우 부부가 합류한 방송은 다음 달 1일 밤 10시에 처음 방송된다.

▲ 씨스타 출신 보라, 키이스트와 전속계약 = 키이스트는 그룹 씨스타 출신 윤보라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방송소식] EBS '다큐프라임-인류세' 도서 발간
윤보라는 2010년 씨스타로 가요계에 데뷔했으며 JTBC 드라마 '초콜릿', SBS TV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 등에 출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