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파더 (사진=방송캡처)


‘백파더’가 차원이 다른 레시피와 생방송 꿀잼 요리쇼의 매력으로 ‘요린이’들은 물론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떡을 주제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기름 떡볶이부터 탄성을 부르는 ‘소떡어떡’까지, 떡 요리의 무한 변주를 펼치며 ‘백파더’ 백종원의 마법을 또다시 증명했다.

지난 22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에선 ‘요린이’들을 떡 요리의 세계로 인도하는 ‘백파더’ 백종원과 ‘양잡이’ 양세형의 활약이 펼쳐졌다.

23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2일 방송된 ‘백파더’ 10회의 2부가 수도권 기준으로 5.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백파더’는 이로써 7주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이날의 순간 최고 시청률은 수도권 기준으로 6%를, 광고주들의 주요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도 2.8%(2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이날 타이머밴드 노라조는 절구 의상을 입은 조빈과 가래떡 컨셉의 수트를 입은 원흠이 등장, ‘백파더송’을 부르며 무대를 예열했다. 화려한 퍼포먼스는 물론 ‘구미 요르신’을 향한 재치 있는 가사까지 찰떡같이 녹여내며 웃음과 감탄을 함께 불렀다. 무대 장인 노라조는 매회 기대를 부르는 ‘백파더’의 신스틸러로 활약하며 프로그램에 활기를 불어넣어주고 있다.

노라조의 열정적인 재료소개 무대가 끝난 뒤 본격적인 기름 떡볶이 레시피가 공개됐다. 재료는 대파(1/3개), 황설탕(한큰술), 진간장(1.5큰술), 참기름(한큰술), 붉은 고춧가루(한큰술), 식용유(두큰술)가 필요하다. 떡 두 컵 분량에 파를 썰어 넣고 설탕 간장 대파를 잘 섞어준다. 고춧가루와 참기름, 식용유까지 한번에 넣고 다시 버무려준 뒤 달군 프라이팬에 떡이 익을 때까지 노릇노릇 구워 주면 완성된다.

특히 이날 방송에선 ‘백파더’의 아내 소유진과 동명이인인 요린이가 등장, 기름 떡볶이 요리를 잘 따라하는 모습으로 백종원의 칭찬을 불렀다. 백종원은 “이런 이름을 가진 분들이 요리를 잘한다”며 참사랑꾼의 매력을 보여주며 깨알 어필, 웃음을 자아냈다.

마침내 기름 떡볶이가 완성된 가운데 ‘요린이’들 역시 기름떡볶이의 특별한 맛에 빠져들었다. 인천 부부 요린이 중 남편 ‘요린이’는 “이게 요리가 된다. 엄청 신기하다”며 자신이 완성한 기름 떡볶이 요리에 놀라워했다. ‘백파더’ 백종원의 천적이었던 ‘구미 요르신’ 역시 이번에도 요리 우등생의 면모를 드러내며 기름 떡볶이를 완성했다. 하루하루 늘어가는 요린이들의 실력은 ‘백파더’ 백종원은 물론 이들을 응원하는 시청자들까지 흐뭇하게 만들고 있다.

무엇보다 이날 소개된 또다른 떡 요리는 양세형과 ‘요린이’들을 단체로 매료시켰다. 소시지와 떡, 어묵이 어우러진 ‘소떡어떡’이 그 주인공. 떡과 소시지, 떡과 어묵을 이쑤시개로 꽂아 꼬치를 만들고 이를 프라이팬에 노릇노릇 익힌다. 설탕(3큰술), 진간장(한큰술), 케첩(두큰술) 고추장(반큰술) 물(종이컵의 1/3)을 프라이팬에 넣고 졸인 소스와 함께 먹으면 최고의 맛을 즐길 수 있다고.

양세형은 “맛보고 너무 깜짝 놀랐다. 정말 맛있다”라며 “떡에다가 어묵을 감싼 것은 지금 팔았으면 좋겠다”라고 얘기하는 등 ‘소떡어떡’ 맛에 그 어느때보다 뜨거운 반응을 드러냈다. ‘요린이’들 역시 “소스가 너무 맛있다”며 자신이 만들어낸 소떡어떡의 놀라운 맛에 한껏 들뜬 반응을 감추지 못했다.

이날 방송은 기름 떡볶이부터 소떡어떡까지, 만들기 쉬우면서도 맛까지 환상적인 떡 요리 레시피를 대방출, 안방 요린이들의 기대에 완벽 부응하며 ‘백파더’의 마법을 이어갔다. 여기에 ‘요린이’들이 포기하지 않고 요리의 재미에 푹 빠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길잡이 역할을 해온 ‘양잡이’ 양세형의 노력이 조금씩 빛을 발한 듯 ‘요린이’들의 변화가 눈에 띄며 몰입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다음주 재료는 비빔라면이 예고된 가운데 ‘백파더’ 백종원이 또 어떤 레시피로 ‘요린이’와 안방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을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백파더’는 전 국민, 전 연령이 함께 할 수 있는 ‘요린이’(요리 초보들을 일컫는 말) 갱생 프로젝트로 딱 한번90분 동안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쌍방향 소통 요리쇼다. 매주 ‘요린이’들을 위한 초 간단 재료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요리 도구로 그들을 ‘요리’의 세계로 안내한다. 또한 오는 24일 월요일 오후 11시 5분에는 ‘백파더 확장판’으로 생방송과는 또 다른 재미를 장착하고 시청자를 찾아간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