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 24시간 일상 팬들과 공유
스마트폰 화면 통해 숨겨진 모든것 전한다
이효리 '페이스 아이디' 첫 주자 / 사진 = 한경DB

이효리 '페이스 아이디' 첫 주자 / 사진 = 한경DB

가수 이효리의 솔직, 유쾌한 리얼 라이프가 공개된다.

카카오엠은 12일 스타들의 스마트폰을 통해 실생활을 공개하는 디지털 예능 '페이스 아이디' 첫 출연자로 이효리가 나선다고 밝혔다.

'페이스 아이디'는 스타들과 하루 24시간을 함께하는 스마트폰을 통해 그들의 소소한 일상을 공개한다는 컨셉의 신개념 모바일 스크린 라이프 리얼리티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보는 스타들의 모습과 함께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알람 설정, 인터넷 검색 키워드, 자주 사용하는 앱 등 소소한 일상은 물론 사진첩, 메신저 등 스타의 숨겨진 모든 것들이 생생하게 공개한다.

특히 일반적인 가로 화면이 아닌 모바일 사용자들을 위한 '세로형' 콘텐츠로 제작해 색다른 구성과 포맷을 선보이며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일거수일투족에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지는 이효리가 첫 주자로 나선다. 이효리는 '페이스 아이디'를 통해 부캐 '린다G'부터 본캐 '이효리'를 넘나드는 그야말로 완전체 이효리의 리얼 라이프가 공개되는 것.

해당 방송은 스튜디오82와 공동 기획, 제작한다. 재기발랄한 디지털콘텐츠로 화제를 낳았던 '딩고'에서 디지털 드라마·예능 콘텐츠 총괄을 맡았던 유일한 PD와 '요즘애들',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등을 연출한 안현진 PD가 연출을 맡았다.

'페이스 아이디'는 이달부터 촬영을 시작해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영상 플랫폼을 통해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