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석, 첫 연기 도전
김우석 "관전 포인트는 공감"
김우석./사진=텐아시아DB
김우석./사진=텐아시아DB
가수 김우석이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한 소감을 밝혔다.

12일 오후 플레이리스트 디지털 드라마 ‘트웬티 트웬티’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 진행됐다. ‘트웬티 트웬티’는 나를 찾기 위한 낯선 일탈을 담은 성장 로맨스물. ‘스무 살, 그래서 우리가 지켜야 하는 선은 뭔데?’라는 질문에 해답을 찾는 여섯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김우석은 채다희 인생에 변화를 일으키는 이현진으로 분한다. 극중 이현진은 늘 일이 우선인 부모님 아래 외로움을 느끼며 자라온 인물로, 유일한 위로였던 음악을 꿈으로 삼아 크루에서 작곡 활동을 한다. 그는 “대본을 처음 보고 뒷이야기가 궁금하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업텐션 멤버이자 X1(엑스원) 출신 김우석은 이번 드라마를 통해 첫 연기에 도전한다. 김우석은 “대본 리딩 때, 첫 촬영 들어갈 때 너무 긴장됐다”며 “다행히 좋은 배우들과 스텝들 덕분에 많이 성장했고, 차츰 나아지는 내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캐릭터와 비슷한 점을 묻자 김우석은 “음악 작업을 하다보면 밤을 샐 때가 있는데, 밤샘 작업을 하고 나서의 현진이 모습과 내 모습이 흡사했던 것 같다”고 밝혔다.

‘트웬티 트웬티’의 관전 포인트는 무엇일까. 김우석은 “공감”이라며 “앞으로 다가올 스무 살에 대해, 지나쳐온 스무 살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을 거다. 나 역시 스무 살의 내 모습을 많이 떠올렸다”고 말했다.

극중 한성민은 김우석, 박상남과 삼각 로맨스를 펼친다. 셋의 호흡을 묻자 김우석은 “내가 낯을 많이 가려서 처음에는 어색하기도 했는데, 나중에는 많이 친해져서 호흡이 좋아졌던 것 같다”고 말했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