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사랑해요 대한민국 한복모델선발대회, 미스 진 임명숙
모델 임명숙이 대한민국 한복의 아름다움을 전달하고자 마련된 ‘2020년 제 15회 사랑해요 대한민국 한복모델선발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랑해요대한민국 한복모델선발대회는 통일에 대한 염원을 한복을 통해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 평소 한복을 입어볼 기회가 많지 않아 대회를 통해 누구나 한복을 입어볼 기회를 만들어주고, 한복을 통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 행사의 취지이다.

전국 단위로 대규모 한복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한 사랑해요 대한민국 한복대회는 2천명 이상의 전국 각지의 참가자들이 지원하였다. 대회는 미스부문과 시니어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예선대회 대면심사를 3일에 걸쳐 진행하였다.

임명숙은 7월 31일, 강남 라마다 호텔에서 진행된 본선대회에서 미스부분 “진(眞)”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위를 차지한 임명숙은 “맨손으로 시작하여 자수성가 하시며 키워주신 아버지께 감사드리고, 항상 옆에서 함께하는 언니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너무나 사랑하는 두 사람의 응원으로 열심히 대회에 임할 수 있었다. 그리고 하늘에 계신 내가 가장 사랑했던, 나의 단짝이셨던 어머니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제15회 사랑해요 대한민국 한복모델선발대회, 미스 진 임명숙
간호대학을 졸업후 프로필 사진을 찍으며 모델 활동을 시작한 임명숙은 많은 패션쇼 활동을 하면서 즐거움을 느꼈고, 자연스레 대회에 관심이 이어져 이번 한복대회에 출전하게 되었다고 한다.

임명숙은 “영예의 1위인 ‘진’으로서 열심히 활동하겠다. 삶에 늘 도전하고 최선을 다하는 제 자신에게 이 대회의 ‘진’의 영광은 스스로에게 또 하나의 믿음을 주는 계기가 되어 행복하다. 긍정적이고 행복한 에너지를 주는 모델이 되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