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해인, 동성 연인과 열애 1년 만에 결별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는 것 뿐"
"그동안 연애 응원해주신 분들께 감사"
솜해인, 동성 연인과 결별 고백 /사진=SNS

솜해인, 동성 연인과 결별 고백 /사진=SNS

'아이돌학교' 출신 솜해인이 동성 연인과 결별했다.

솜해인은 지난 4일 자신의 SNS에 "제가 처음으로 공개연애를 했던 친구와 함께 가던 발길을 멈추고 각자의 길을 가는 것을 응원하기로 결정했다"고 적었다.

이어 "그 친구는 스크린이나 연예계에서 활동하는 친구도 아니고 커밍아웃과 함께 저의 연애가 크게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기에 이렇게 글을 올려 알리는게 맞다고 판단해서 글을 올리게 됐다"며 "저희는 그저 원래 있던 본인의 자리로 돌아가는 것 뿐이다. 그 친구는 그 친구 자리에서 저는 여전히 제 자리에서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솜해인은 "그동안 저의 연애에 응원해주시고 관심주셨던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솜해인은 지난 2017년 Mnet '아이돌학교'에 출연해 대중에 얼굴을 알렸고, 이후 솔로 가수로 활동했다.

그는 지난해 8월 동성 연인과의 열애를 고백했으나, 공개 열애 1년 만에 결별했음을 알리게 됐다.
다음은 솜해인 SNS 게시글 전문
어떻게 말을 전할까 고민을 많이 하다가 이렇게 글을 남겨요.

제가 처음으로 공개연애를 했었던 친구와 함께 가던 발길을 멈추고 각자의 길을 가는 것을 응원하기로 결정했어요.

그 친구는 스크린이나 연예계에서 활동하는 친구도 아니고 커밍아웃과 함께 저의 연애가 크게 알려져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기에 이렇게 글을 올려 알리는게 맞다고 판단해서 글을 올리게 되었어요.

저희는 그저 원래 있던 본인의 자리로 돌아가는 것 뿐이라, 그 친구는 그 친구 자리에서 저는 여전히 제 자리에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 동안 저의 연애에 응원해주시고 관심 주셨던 분들께 감사드려요.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