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28일 두 번째 신곡 발표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28일 두 번째 신곡 발표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오는 28일 두 번째 신곡을 발표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4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 '뉴 싱글 릴리즈(NEW SINGLE RELEASE)' 포스터를 게재했다. 여기에는 '2020.08.28 Fri' 문구가 적혀 신곡이 오는 28일 공개됨을 알렸다.

포스터 속 달콤한 분위기의 핑크빛 배경 속 블랙핑크 4인 멤버의 사랑스러운 이미지가 눈에 띈다. 4분할된 컷에 각각 담긴 멤버들은 저마다 상큼 발랄한 매력을 뿜어냈다.

아울러 이들 네 컷 가운데에는 물음표가 박혀 있어 블랙핑크와 함께할 피처링 가수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앞서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사워 캔디(Sour Candy)'로 글로벌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던 블랙핑크가 자신들의 곡에는 어떠한 아티스트와 함께 했을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블랙핑크는 지난 6월 발매했던 선공개 타이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으로 국내외 음악 차트 및 유튜브에서 각종 K팝 신기록을 갈아치우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멜론을 포함한 국내 주요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은 물론 음악방송 13관왕,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50차트 2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20위,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서 33위를 기록해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유튜브에서는 '24시간 내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5개 부문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된 것을 비롯해 뮤직비디오 최단 시간 내 1억뷰, 2억뷰, 3억뷰를 차례로 돌파했다. 구독자 수도 빠르게 증가해 이 분야에서 아리아나 그란데를 넘어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1위로 등극했다.

블랙핑크는 이번 두 번째 신곡에 이어 오는 10월 2일 데뷔 4년 만에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YG는 "2020년 블랙핑크는 체계적이고 철저한 계획과 실천으로 글로벌 시장을 집중 공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