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재호, tvN '악의 꽃' 깜짝 등장
母 사망 소식에도 철없는 아들로 열연
tvN 수목드라마 '악의 꽃' 방송화면. /사진=tvN
tvN 수목드라마 '악의 꽃' 방송화면. /사진=tvN
배우 허재호가 tvN 수목드라마 '악의 꽃'에 깜짝 출연했다.

지난 30일 방송된 ‘악의 꽃’에서 허재호는 살해 피해자의 아들 안종구로 등장했다. 그는 부모의 죽음 앞에서 재산에만 욕심을 부리는 모습으로 분노를 유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안종구는 갑작스러운 어머니의 죽음에 슬퍼했다. 그의 어머니는 연주시 연쇄살인 때와 동일한 방법으로 살해당했다. 살해 소식을 접한 안종구는 “우리 엄마가 왜 죽냐”며 오열했다.

하지만 슬픔도 잠시, 안종구는 곧바로 유산에 눈을 돌렸다. 도박에 빠져 돈이 필요했던 그는 사방팔방 일수 장부를 찾아 헤맸다. 이후 평소 재력가였던 어머니가 기부하던 사회복지관의 담당자 박서영을 찾아가 행패를 부렸다.

안종구의 횡포는 모든 재산을 기부한다는 유언장이 공개되자 극에 달았다. 그는 “이게 말이 되냐. 분명 그 여자가 속닥거려서 쓰게 했을 것”이라며 분노했다. 이러한 행동은 사건을 조사하던 최재섭(최영준 분)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안종구는 자신을 의심하는 최재섭에게 화를 내는가 하면, 최재섭의 질문에 당황하며 의구심을 높였다. 그러나 범인은 박서영인 것으로 드러나며 큰 충격을 안겼다.

이처럼 허재호는 어머니의 사망에도 철없이 행동하는 캐릭터를 섬세한 표현력으로 그려냈다. 사망 소식에 몸부림치는 모습부터 재산에 눈이 먼 자식의 모습까지 특유의 현실감 넘치는 연기로 극의 몰입도를 배가했다.

‘악의 꽃’은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50분 방송된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