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들어요' 방은희 "여자로 태어나 정말 싫었지만…"
방은희 "아들 낳고 '여자로서 행복하다' 생각"
'가치 들어요' 방은희 / 사진제공=MBN
'가치 들어요' 방은희 / 사진제공=MBN
배우 방은희가 "여자로 태어나 정말 싫었다"며 힘들었던 어린 시절을 회상했다.

21일 밤 11시 방송되는 MBN '모두의 강연 가치 들어요'(이하 '가치 들어요')는 마음의 힐링과 지식을 함께 채울 수 있는 쌍방향 콜라보 강연쇼다. '어쩌면 우리가 듣고 싶었던 이야기'라는 타이틀로 공감과 위로, 힐링을 전하며 매회 '소통 전문가'와 '지식 전문가'로 구성된 맞춤형 힐링 강연을 선보인다. 이번 2회에서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 강사, '지식 전문가' 존 리 M자산운용 대표이사가 '부자 되는 법: 진정한 부자&금융 문맹 탈출'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한다.

김창옥은 "진정한 부자는 나 자신과의 사이가 좋은 사람이다. 그러려면 내가 힘들 때 나에게 말을 거는 나, '셀프 텔러'가 잘 형성되면 좋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자녀의 '셀프 텔러'가 잘 형성되게 하려면, 부모의 친밀도를 직접 느낄 수 있게 하고 자녀들의 존재 이유 자체를 칭찬해주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를 지켜보던 방은희는 "나는 아들에게 '엄마는 여자로 태어난 것이 정말 싫었지만, 너를 낳고 나서 행복하다'고 자주 말한다"고 운을 뗐다. 그녀는 "가부장적인 아버지의 영향이 컸다. 어린시절 '여자는 집 밖에 나가면 안돼', '여자는 눈 나쁘다고 안경을 써도 재수가 없다' 등과 같은 이야기를 자주 듣고 자랐다"면서 "제약이 많고 밖에도 못 나가게 해서 방안에 '죽고 싶다'고 써 붙여 두기도 했다"며 과거를 떠올렸다. 이어 방은희는 "그래서 남자로 태어나 기득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질투 할 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아이를 키우면서 여자로서의 행복을 찾았고 존재의 가치를 깨달았다"면서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가치 들어요'는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