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수빈(사진=오리진엔터테인먼트)

배우 배수빈이 미스터리한 꽃중년 캐릭터로 돌아왔다.

지난 10일 첫 방송을 시작한JTBC 새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은 갑작스러운 친구의 죽음으로 평화로운 일상에 균열이 생긴 20년 지기 친구들과 그 부부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드라마다. 배수빈은 까칠한 성격을 지닌 비뇨기과 원장 정재훈 역으로 등장, 여러 인물들의 다양한 삶이 그려지는 가운데 묘한 감정선을 오가는 연기를 펼치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에서는 절친 5인방 '불사조'의 모습이 비중 있게 그려졌다. 한 가족의 가장이자 남편으로 때론 오래된 우정을 나누는 친구의 모습으로 웃고 우는 장면들이 전파를 타며 40대 남성들의 특별할 것 없는 일상이 등장했다. 5인방 중 한 명인 재훈 또한 마찬가지였다. 다른 친구들과 다르게 가족과 아내가 없는 싱글남이라는 점이 부러움의 대상이 되긴 했지만 현실에선 자신이 담당했던 환자의 아내에게 멱살이 잡히고 집에서는 홀로 고독을 삼키는 인물이었다.

그런 재훈도 친구들과 있을 때면 웃음이 많아졌다. 술잔을 부딪힐 때마다 구호를 외치는 친구들이 귀찮지만 어느새 함께하고 있으며 안궁철(유준상)이 술에 취해 불량배들과 싸우게 되자 가장 먼저 달려나간 것도 재훈이었다. 무뚝뚝하고 까칠한 듯 보여도 20대부터 함께한 친구들과의 시간은 재훈에게 미소를 안겼다.

하지만 이후 큰 반전이 등장했다. 집에서 쓸쓸하게 술을 마시던 재훈이 궁철의 아내이자 친구 남정해(송윤아)의 사진을 몰래 받아보는 모습이 그려진 것. 읽을 수 없는 재훈의 표정만 등장한 짧은 장면이었지만 여러 소동극들이 펼쳐지던 스토리 속에 묘한 긴장감을 불어넣으며 정재훈이라는 인물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더불어 극중 정재훈이 완벽한 자기관리의 끝판왕인 캐릭터답게 배수빈은 등장부터 남다른 꽃중년 비주얼을 자아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미스터리함이 가득한 섬세한 표정 연기에 훈훈한 비주얼까지, '우아한 친구들'의 정재훈을 통해 새롭게 그려질 배수빈의 인생 캐릭터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새로운 캐릭터로 컴백한 배수빈이 출연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우아한 친구들'은 오늘 밤 10시 50분 2화가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