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꼰대인턴' OST 앨범 발매·'언택트'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만화 '궁' 박소희 작가 데뷔 20주년 기념 프로젝트

▲ EBS '뚝딱이' 단독 팬미팅 = EBS는 자사 최고참 캐릭터 뚝딱이가 데뷔 26년 만에 처음 단독 팬미팅을 연다고 9일 밝혔다.

[방송소식] EBS '뚝딱이' 단독 팬미팅
'EBS 아이돌 육상대회'에서 귀여운 '꼰대' 이미지로 주목받은 뚝딱이는 유튜브 '뚝딱tv'로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며 어린 시절 뚝딱이를 기억하는 동년배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이번 팬미팅에서 뚝딱이는 과거 인기 가요와 댄스 메들리, 게임 등을 준비해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하루 만에 500여 명의 신청자가 몰린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최소한의 인원만 입장한다.

아쉬운 팬은 24일 오후 5시 유튜브 채널로 볼 수 있다.

▲ '꼰대인턴' OST 앨범 발매 = 최근 종영한 MBC TV 수목극 '꼰대인턴'의 OST(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앨범이 이날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방송소식] EBS '뚝딱이' 단독 팬미팅
앨범에는 영탁의 '꼰대라떼', 이찬원의 '시절인연', 김희재의 '오르막길', 이수영의 '찬란하게 빛날 거예요', 장민호의 '대박 날 테다', 정동원의 '친구야' 등이 수록됐다.

특히 드라마에서만 공개된 '시절인연'의 드라마 버전이 특별 공개된다.

▲ 2020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언택트'로 개최 = 안재현, 이태환, 주원재 등 유명 모델을 배출하며 15주년을 맞은 글로벌 모델 페스티벌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이 오는 12월 4일 '언택트 페이스 오브 아시아 2020 인 서울' 파이널 무대를 생방송으로 개최한다.

[방송소식] EBS '뚝딱이' 단독 팬미팅
코로나19 영향으로 세계 최초로 비대면으로 열리는 이번 경연에는 아시아 28개국에서 선발된 80여 명의 모델이 참여하며 9월 15일 1차 미션으로 시작해 생방송 파이널 무대까지 함께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1억원의 상금을 준다.

▲ 인기 만화 '궁(宮)' 박소희 작가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한 스페셜 프로젝트가 마련됐다.

[방송소식] EBS '뚝딱이' 단독 팬미팅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메이스크타에서는 다음 달 20일까지 새로운 컬러버전 궁의 일러스트로 제작된 캔거울 세트, 포토카드, 아크릴 키링, 홀로그램 책갈피, 미니노트, 에코백, 달력 등 여러 신규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박 작가는 "지금까지도 이 작품을 기억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빛깔이 옅어지고, 잊혀 가던 궁의 문이 다시 열릴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