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


그룹 위키미키가 지난 1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MBC 드림센터에서 열린 MBC M '쇼 챔피언' 현장공개에 참석했다.

올해 2월 디지털 싱글 ‘DAZZLE DAZZLE’(대즐대즐) 발매 이후 약 4개월 만에 미니앨범 ‘HIDE and SEEK’으로 컴백한 위키미키는 이번 활동으로 스타일리시하고 세련된 비주얼 변신은 물론 한층 업그레이드된 매력으로 빛나는 존재감을 발산했다.

특히 ‘퍼포먼스 퀸’, ‘군무 맛집’으로 이름난 위키미키의 칼군무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타이틀곡 ‘OOPSY’ 무대는 많은 이들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아이튠즈 탑 케이팝 뮤직 앨범차트(Top K-Pop Music Albums Charts) 상위권에 올라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앨범 외의 활동도 두드러졌다. 위키미키는 다수의 라디오와 예능 프로그램에서 넘치는 예능감과 유쾌한 입담으로 ‘흥키미키’ 면모를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앨범 활동과 함께 공개된 화보에서는 무대와 다른 러블리한 분위기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처럼 위키미키는 가요계를 비롯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약을 펼쳤다.

한편, 2017년 데뷔 이후 다채로운 활동으로 꾸준히 자신들의 색을 구축하며 발전하는 위키미키가 다음 활동에서는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 기대를 모은다.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