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 양준일 / 사진 = '비디오스타' 방송 캡처
'비스' 양준일 / 사진 = '비디오스타' 방송 캡처
가수 양준일이 자신을 둘러싼 사생활 루머를 전격 해명했다.

양준일은 7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 출연했다.

이날 양준일은 과거 한 차례 결혼을 한 후 이혼했으며 첫 번째 결혼 했을 때 낳은 딸이 있냐는 질문을 받고 "결혼한 건 맞지만 딸은 없다"고 해명했다.

양준일은 "유명세라는게 있으니 나는 세금을 내어야 한다. 그러나 나와 관련된 사람들과 과거에 나와 관련된 사람이 세금을 낼 필요는 없다"라며 루머에 대해 불쾌한 심경을 토로했다. 그는 "그래서 얘기를 안했다. 과거 결혼한 적이 있냐고 물으면 맞다. 모든 사람이 안다. 어떻게 거짓말을 하고 어떻게 숨기겠냐. 한국에서 결혼해서 주변 사람들이 결혼한 걸 다 안다. 그런데 3월에 유튜브에 딸이 있고 전 부인이 고생하고 있다면서 이게 사실이고 사실이 아니면 날 고소해라는 식의 내용이 올라왔다. 전 부인이 나와서 인터뷰를 하기도 했다던데 '난 너를 지켜주려고 했는데 니가 얘기를 하고 싶으면 그건 니 선택'(이라고 말하고 싶다)"이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 부인한테 과거 이혼한 사실을 얘기하고 결혼했냐고 말하는 사람도 있던데 결혼할 때 거짓말 위에 어떻게 관계를 쌓느냐. 거짓말로 시작한 관계는 말도 안된다. 거짓말 위에 가족을 세우는 그럴 바보는 아니다"라고 해당 루머에 대해서 일축했다.

양준일은 "아이가 있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라며 ""내 딸이 아니다. 그 분은 다른 분과 결혼해서 딸을 낳은거다. 그 분하고 나는 2000년에 헤어졌다. 지금 딸이 고등학생이라는데 내 애라면 최소 딸이 스무 살이 넘어야한다. 나와의 사이에서는 아이가 없다"고 밝혔다.

한편 양준일은 방송에 앞서 온라인에 퍼진 루머와 악플에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양준일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서평의 송상엽 변호사는 지난 6일 오후 팬카페에 "최근 양준일씨에 대해 허위사실이 악의적인 의도로 유포돼 양준일씨와 그를 응원하는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다"며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다"고 밝혔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