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솔로데뷔 1주년 기념 팬미팅 개최
온라인 팬미팅…전 세계 생중계
강다니엘 팬미팅 개최 / 사진 = 한경DB

강다니엘 팬미팅 개최 / 사진 = 한경DB

가수 강다니엘이 솔로 데뷔 1주년을 기념해 '온택트'로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다음달 25일 드림어스컴퍼니와 커넥트엔터테인먼트의 공동 개최로 강다니엘의 첫 번째 온라인 팬미팅 ‘2020 KANG DANIEL 1st ANNIVERSARY ONTACT FAN MEETING “DAN1TYST(다니티스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강다니엘의 온택트 팬미팅은 한국시간 기준 7월 25일 토요일 오후 9시 전 세계 생중계되며, 관람을 원하는 팬들은 각 지역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에서 방송권을 구매하면 생중계로 시청 가능하다. 구매 절차와 세부 내용은 추후 강다니엘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한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강다니엘 1주년 기념 팬미팅 개최 / 사진 =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강다니엘 1주년 기념 팬미팅 개최 / 사진 =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온택트(Ontact)’는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을 말한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침체된 오프라인 공연시장과 K-POP 콘텐츠의 부활을 위해 비대면 온택트 팬미팅을 개최함으로써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의 경쟁력까지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온택트 팬미팅의 날짜는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1주년을 전 세계 ‘다니티(강다니엘 공식 팬클럽)’들과 함께 축하하고 소통하는 의미에서 데뷔일인 7월25일로 결정됐다.

공연명 ‘다니티스트’는 팬클럽명 ‘다니티(Danity)’와 1주년을 뜻하는 ‘1st’, 그리고 ‘전문직종·사업 활동 종사자’를 나타내는 ‘-ist’를 더한 단어이다. 다니티와 함께하는 강다니엘의 데뷔 1주년 파티이자 아티스트로서 걸어온 1년과 앞으로 더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소속사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팬 사랑이 각별한 강다니엘과 전 세계 다니티들이 데뷔 1주년을 함께 자축할 수 있도록 강다니엘의 최초 온라인 팬미팅을 진행하게 됐다”며 “지금까지 함께 해준 팬분들께 잊지 못할 추억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다양하고 풍성한 볼거리로 무대를 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