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쿡라이브 (사진=Olive)

집쿡라이브 (사진=Olive)



오늘(28일) Olive '집쿡라이브(연출 신상호)' 2회에 송훈 셰프가 출격한다.

'집쿡라이브'는 스타 셰프의 노하우와 레시피를 배워보고 싶은 전국의 집쿡(cook)러들을 위한 생방송 쿠킹 클래스다. 지난 21일(일) 첫 방송부터 MC조세호-규현의 안정적인 호흡과 스포츠 중계를 방불케하는 쫄깃한 재미를 선사하며 화제를 모았다. 첫 방송 이연복 셰프에 이어 오늘 방송에서는 양식 요리연구가 송훈 셰프가 출격한다.

송훈 셰프는 최근 뜨거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초당 옥수수 레시피를 선보인다. 만능 옥수수 쌈장을 활용한 돼지구이와 옥수수 볶음밥 요리가 집쿡러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사전 준비 재료는 '집쿡라이브'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초당 옥수수, 오복지 등의 재료 준비가 어렵다면 다른 재료로 바꾸면 된다. '집쿡라이브'와 송훈 셰프는 초당 옥수수 대신 통조림 옥수수를, 오복지 대신 단무지를 사용하는 등 익숙하고 구하기 쉬운 재료로 대체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전문가가 아닌 집쿡러들을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지점이다.

생방송 쿠킹 클래스 2회차에 접어든 MC 조세호와 규현이 펼칠 활약도 관전포인트다. 셰프들의 긴장을 풀어줄 비기를 준비했냐는 질문에 조세호는 "오히려 셰프님 덕에 긴장을 풀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내가 더 의지해서 촬영했다"라며 신뢰를 드러냈다. 규현은 "원체 실력 있는 분들이 오시기 때문에 긴장감을 갖고 하는 편이 더 재밌는 것 같다"라며 웃음 섞인 감상을 전했다. 이어 조세호는 "편안하게 와 주시라. 규현씨와 제가 잘 모시겠다"라며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규현 또한 "긴장감 넘치고, 유쾌하면서 맛있는 요리 시간을 만들자"라고 말해 기대를 높인다.

한편 '집쿡라이브'는 매주 일요일 오후 5시 Olive와 네이버TV '집쿡라이브' 채널에서 생방송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