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나영 유튜브 수익 기부·SBS 자회사 콘텐츠 포맷 계약

▲ 채널A 연애 리얼리티 예능 '하트시그널3' 공식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가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방송소식] 하트시그널3 공식 OST 발매
모트의 '너랑 좀 걷고 싶어', 유용민의 '사랑 앞에서' 2곡이 공개 대상이다.

'하트시그널3'는 시그널 하우스에 입주하게 된 청춘 남녀들이 서로 연애 감정을 나누고, 연예인 예측단이 이들의 심리를 추리하는 포맷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한다.

▲ 방송인 김나영이 유튜브를 통해 얻은 수익 1억 3천만원을 기부했다.

그는 '김나영의 노필터 TV'르 활발히 활동 중이며, 여러 패션 브랜드를 찾아가 '입어만' 보는 '입어만 볼게요' 코너가 인기를 얻고 있다.

그는 이날 밤 11시 5분 방송할 MBC TV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유튜브 운영 뒷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 SBS 자회사 포맷티스트가 잇따른 포맷 계약 체결로 성과를 내고 있다.

이 회사는 국내 방송사가 세운 최초의 포맷사로, 국내 IP(지적재산) 배급 허브 기능을 목표로 출범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크리에이티브 랩' 프로젝트에 참여한 MBC TV 예능 '복면가왕' 박원우 작가의 '45싱어즈'(가제)는 MBN에서 9월 방송할 예정이며, 그의 '시소게임' 역시 중화권 대형 아이돌 오디션 쇼로 제작된다.

'런닝맨'을 이끌었던 김미연 작가의 '바운더리', 김세화 작가의 '허니 인더박스'는 캐나다 포맷사 '미디어 랜치'와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한다.

이 밖에도 '슈가맨' 등의 신여진, '아빠 어디가'의 여현전 등 유명 작가들이 포맷티스트와 함께 올해 글로벌 포맷 개발에 나선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