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지광 (사진=아랑엔터테인먼트)


류지광이 생애 처음으로 OST에 참여한 곡이, 오늘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 된다.

트로트 귀공자 류지광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특별한 OST는 MBC 월화 미니시리즈 '저녁 같이 드실래요'의 두번째로 공개되는 스페셜 트랙으로 오늘(20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류지광은 지난 15일 방송된 '저녁 같이 드실래요'의 13~14회 결혼식 축가를 부르는 가수로 특별출연해, 독보적 노래실력과 매력적인 캐릭터로 재미를 선사했다. 극 중 우도희(서지혜 분) 지인 결혼식의 축가 가수로 등장. 부드러운 중저음 목소리로 '님과 함께 를 부르고, 또한 우도희에게 '저녁같이 드실래요?"라며 전혀 어색함이 없는 특유의 동굴 보이스 연기로 안방극장에 반가움을 안기기도 했다.

오늘 베일을 벗는 류지광이 가창한 '저녁 같이 드실래요' OST의 두번째 스페셜트랙인 ‘님과함께’는 선배가수 남진이 1972년 발표하여 메가 히트한 곡으로, 기존 남진선배님의 통통 튀는 원곡과는 색다른 류지광만의 진한 감성과 호소력으로 청자들에게 더욱 깊은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류지광은 현재 각종 TV 프로그램들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음악외에 드라마 등 다방면으로 왕성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