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수련회' 두번째 이야기
이찬원X장민호, 속마음 고백
이찬원 찾아온 특별 게스트 정체는?
'뽕숭아학당' 6회 예고/ 사진=TV조선 제공

'뽕숭아학당' 6회 예고/ 사진=TV조선 제공

TV조선 ‘뽕숭아학당’ 임영웅·영탁·이찬원·장민호가 ‘나’를 알고, ‘서로’를 알아가는 ‘마음 수련회’ 2탄을 통해 수요일 밤을 깊은 감성으로 물들인다.

지난 10일 방송된 ‘뽕숭아 학당’ 5회는 전국 시청률 13%, 분당 최고 시청률은 14.6%를 기록하며 5주 연속 수요일 예능 전 채널 1위를 수성했다. 첫 방송 후 수요일 예능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뽕숭아 학당’은 대한민국 대표 예능으로서의 이름을 드높이고 있다.

이 가운데 오는 17일 방송될 6회에서는 지난 5회 화제의 중심으로 우뚝 섰던 ‘마음 수련회’ 다음 편이 이어지면서 더욱 심도 있는 이야기와 다양한 노래들을 선사할 전망이다. 지난주 ‘심(心)도 깊은 뽕 상담실’을 통해 속마음을 터놓았던 임영웅과 영탁에 이어 이찬원과 장민호가 가슴 깊숙이 쌓아뒀던 이야기를 쏟아내며 눈물을 내비쳐 안타까움을 더하는 것. 카드로 심리를 분석하는 ‘인생카드’를 통해 마음 상태를 진단받고 솔루션을 얻은 두 사람은 마음의 응어리를 싹 다 털어버린 채 홀가분해진 기분을 만끽했다.

특히 ‘심(心)도 깊은 뽕 상담실’을 통해 ‘나’를 알아가는 길을 열었던 임영웅·영탁·이찬원·장민호는 수련회 피날레인 캠프파이어 야간 수업에서 ‘뽕링페이퍼’를 실시해 ‘서로’를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트롯맨 F4가 각자 응원해주고 싶은 주인공을 선택해 서로를 향한 ‘우정 응원송’을 열창하면서 현장의 분위기를 훈훈하게 끌어올렸던 것.

‘사랑의 작대기’보다 더 궁금한 트롯맨 F4 ‘우정의 작대기’에 관심이 쏠린 가운데, 영웅바라기 이찬원은 ‘포천의 남자’로 임영웅의 찐 팬 인증을, 임영웅은 ‘최고 친구’를 선택해 영탁을 향한 고마움을 전했다. 또한 맏형 장민호에 대한 굳은 신뢰를 드러낸 영탁은 장민호의 노래 ‘드라마’를 가창해 모두를 열광시켰다.

그런가 하면 훈훈한 분위기를 한 번에 반등시킨 서프라이즈 특급 손님이 ‘마음 수련회’를 급습해 트롯맨 F4를 깜짝 놀라게 했다. “사실 이찬원을 위해 찾아온 몰래 온 손님이 있다”라는 제작진의 깜짝 발표로 현장을 술렁이게 한 스페셜 게스트는 즉석 뽕삘 테스트에도 수준급 실력을 보였는가 하면, 트롯맨 F4의 눈물샘을 자극해 현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트롯맨 F4를 펑펑 울게 만든 ‘깜짝 손님’의 정체는 누구일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제작진은 “지난주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트롯맨 F4’의 숨은 속내를 들어보는 ‘마음 수련회’ 2탄을 준비했다”며 “눈물, 웃음, 우정, 흥삘이 충만한 ‘꽃보다 트롯맨 F4’의 매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뽕숭아학당’ 6회는 오는 17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