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방방콘'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 '방방콘'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온라인 콘서트로 팬들과 만나는 기쁨을 표했다.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은 14일 오후 온라인 실시간 유료 콘서트 '방방콘 더 라이브(BANG BANG CON The Live)'를 열었다.

이날 '쩔어'로 포문을 연 방탄소년단은 여유로운 퍼포먼스와 폭발적인 에너지로 무대를 가득 채우며 공연의 열기를 끌어올렸다. 이어 유쾌함과 재치있는 멘트가 가미된 '흥탄소년단'으로 실제 공연장에서 아미(공식 팬덤명)들과 하는 듯한 분위기를 더했다. 뷔는 무대 도중 "아미들 '방방콘' 너무 보고 싶었죠. 나도 너무 보고 싶었다"며 기쁜 마음을 그대로 드러냈다.

두 곡의 무대가 끝난 후 RM은 "함성이 전 세계 곳곳에서 들린다"고 말했고, 이어 뷔는 "방에서 아미 분들이 다같이 뛰어 노는 모습 기대해보겠다"고 했다. RM은 "방 구석에서 보내주시는 함성이 우리의 BGM 아니겠냐"면서 팬들의 실시간 채팅창을 살폈다. 방탄소년단은 "68만2000명이 넘었다"라면서 "아미 분들의 열기가 화면을 뚫고 여기까지 느껴진다. 아주 후끈하다"며 설렘을 표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미국의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 기업 키스위 모바일(Kiswe Mobile)과 업무협약(MOU)를 맺었다. 빅히트와 키스위의 전략적 제휴는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더 즐겁고 폭넓은 경험을 제공한다는 뜻이 맞아 이뤄졌다. 변화하는 글로벌 공연 환경에서 팬들이 최적의 방식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즈된 서비스를 개발하고 선보여 나가겠다는 목표다.

양사의 첫 헙업 프로젝트가 바로 '멀티뷰 라이브 스트리밍'인 '방방콘 더 라이브'다. 공연은 6개의 앵글을 한 스크린에 제공해 원하는 화면을 선택해 볼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를 선보였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