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와사비 해명 / 사진  = 퀸와사비 SNS
퀸와사비 해명 / 사진 = 퀸와사비 SNS
래퍼 퀸 와사비가 타투이스트겸 래퍼 케리건메이에게 타투를 받고 협박해 돈을 갈취했다는 의혹에 휩싸이자 퀸 와사비가 통화 녹취록과 함께 해명에 나섰다.

퀸 와사비는 3일 자신의 SNS를 통해 "현재 사건 당사자인 케리건 메이의 일방적인 주장을 기초로 사실과 다른 악의적 내용들이 확대·재생산 되고 있다"며 타투 논란과 관련한 해명글을 올렸다.

이에 따르면 퀸 와사비는 지난해 6월9일 케리건메이에게 타투를 받았지만 나흘 후 염증이 심하게 발생했다. 퀸 와사비가 문제를 제기하자 6월14일 케리건메이는 책임을 인정하고 레이저시술 및 치료비를 주겠다고 약속했지만 2주간 피해보상을 회피했다는 것이 퀸 와사비의 주장이다.

결국 퀸 와사비는 케리건메이에게 법적대응 의사를 고지하고, 케리건메이와 레이저 치료 3회 비용 60만원과 타투 환불 금액 20만원을 더해 총 80만원을 받기로 최종 합의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후 케리건메이는 퀸 와사비에게 역으로 '공갈협박죄로 맞고소하겠다'며 일방적으로 40만원에 합의하자는 의사를 밝힌 후 해당 금액을 입금했다고. 하지만 케리건메이가 자신이 신고를 당해서 벌금을 납부하게 됐다며 합의금 40만원을 돌려내라고 요구했다고 퀸 와사비는 주장했다.

이와 함께 퀸 와사비는 "방송 출연 이후 케리건 메이의 입막음을 위해 해당 금액을 반환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하며 케리건 메이와 나눈 통화 녹취록도 공개했다.

앞서 케리건메이는 지난달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와사비 디스곡'이라는 영상을 게재하며 퀸 와사비에 대해 폭로했다.

케리건메이는 이 곡을 통해 퀸 와사비가 자신에게 타투를 받고 돌아간 이후 '타투는 불법'이라며 태도를 바꾸고돈을 보내라고 협박했다고 주장했다. 또 케리건메이는 결국 요구대로 돈을 줬지만 퀸 와사비의 신고로 벌금형을 받고 전과자로 전락했다는 내용도 함께 담았다.

이에 퀸 와사비는 지난달 31일 인스타그램에 "방송 중이라 섣불리 말하기 조심스러운 상황"이라며 "기다려달라"고 입장표명을 예고한바 있다. 케리건메이는 당시 퀸 와사비의 SNS 글을 인용하며 그가 출연 중인 엠넷 '굿걸' 하차를 요구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