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덕후 변신
이동·이승동과 남매 케미
트와이스 덕후 '찐'과 만남
'찐세계' 선미./ 사진제공=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찐세계' 선미./ 사진제공=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가수 선미가 웹예능 '찐세계'를 통해 '요즘 덕질'에 도전한다.

'찐세계'는 14년차 뮤지션 선미가 직접 덕후(어떤 분야에 몰두해 전문가 이상의 열정과 흥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가 되어 덕질(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심취하여 그와 관련된 것들을 모으거나 찾아보는 행위)을 체험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특히 선미는 이번 예능을 통해 친동생들과 함께 덕질 체험에 나선다. 누나바라기 포토그래퍼 이동과 겜덕(게임 덕후의 줄임말) 겸 축덕(축구 덕후의 줄임말)인 이승동의 출연으로 3남매가 선보일 현실 남매 케미에도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그룹 원더걸스 출신인 선미는 첫 방송부터 JYP 소속 걸그룹 트와이스의 덕후 '찐'을 만날 예정이다. 선미와 '찐'은 JYP에 대한 불만을 성토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더하고 있다. 그동안 덕질을 받아보기만 했던 선미가 직접 체험하는 아이돌 덕질은 어떤 모습일지 팬들의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
선미./

선미./

선미는 소속사 이적 후 '가시나'부터 '주인공', '사이렌'까지 연속 흥행에 성공하며 솔로 가수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특히 파격적인 무대 퍼포먼스와 장악력, 확실한 콘셉트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선미팝'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켰고,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하게 담은 음악으로 독보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선미가 출연하는 리얼리티 웹예능 '찐세계'는 오는 6월 3일 오후 5시, 플레이리스트 유튜브 및 네이버 V앱을 통해 첫 공개된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