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안은진의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 인증샷. /사진제공=빅보스엔터테인먼트
배우 안은진의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 출연 인증샷. /사진제공=빅보스엔터테인먼트
배우 안은진이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출연 인증샷을 공개했다.

지난 27일 방송된 ‘유퀴즈’에는 '슬기로운 의사생활' 특집으로 안은진과 정문성이 깜짝 출연했다. 안은진은 남다른 예능감으로 웃음을 자아내며 맹활약했다.

공개된 사진 속 안은진은 상품으로 받은 카메라 가방과 ‘자기님’ 목걸이를 맨 채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그는 환한 미소부터 새침한 표정까지 장난기 가득한 매력을 발산하며 눈길을 끌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사진=tvN
이날 방송에서 안은진은 긴장한 듯 떨리는 목소리로 수줍게 인사를 건넸다. 그는 "예능 첫 출연"이라면서 "'유퀴즈'를 너무 좋아해서 항상 대기실에 틀어놓는다"며 팬심을 고백했다.

"연예계에 친한 친구가 있느냐"는 MC 유재석의 질문에 안은진은 실제 친구들의 이름을 나열하며 꾸밈없는 입담을 자랑했다.

이후 안은진은 소속사를 통해 “첫 예능 촬영이었는데 편안하게 이끌어준 큰 자기(유재석 분), 작은 자기(조세호 분)에게 고맙다. 평소 방송을 즐겨본 팬으로써 아직도 신기하고 얼떨떨하다"면서 "출연하게 돼 정말 행복했다. 앞으로도 쭉 '유퀴즈'와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은진은 tvN 2020 목요스폐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산부인과 레지던트 2년 차 추민하 역으로 열연 중이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