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대로 캠페인./ 사진제공=플로

취향대로 캠페인./ 사진제공=플로

SK텔레콤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가 ‘취향대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취향대로’ 캠페인은 플로가 지난 7일 도입한 ‘내 취향 MIX’ 기능을 통해, 지금까지 음악 플랫폼이 제공했던 정해진 음악 감상에서 벗어나 어디서든 취향대로 음악을 감상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플로의 ‘내 취향 MIX’는 플레이리스트의 곡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재정렬해주는 기능으로, 이용자의 보관함을 제외하고 플로차트, 테마리스트 등 플로 내 모든 플레이리스트에 적용 가능하다.

이번에 공개된 브랜드 필름 ‘취향대로 듣는 시대’ 편은 크러쉬가 캠페인 파트너로 함께 했다. 크러쉬의 공연 순서가 플로 이용자인 ‘민지씨’의 취향에 따라 계속 변경된다는 콘셉트의 필름이다. 쿠키영상으로는 온통 크러쉬 음악 취향인 ‘민지씨’가 무한 반복 재생을 선택해 크러쉬가 퇴근하지 못하는 장면이 그려지며 재미를 더했다. 공연 순서를 알려주는 음악 프로그램 PD로는 배우 김민재가 출연했다.

플로는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세밀한 개인의 취향을 만나볼 수 있도록 오는 7월 17일까지 두 달간 ‘내 취향 MIX’ 기능 인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플로의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내 취향 MIX’ 버튼을 눌러 나만의 차트를 만든 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필수 해시태그(#내취향MIX)와 함께 업로드하고 플로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면 자동 응모된다.
 ‘내 취향 MIX’ 기능 인증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제공=플로

‘내 취향 MIX’ 기능 인증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제공=플로

추첨을 통해 당첨된 3명에게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선물 패키지를 고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내 취향 사과 MIX(맥북 프로, 아이폰 11프로, 에어팟 무선 충전), ▲내 취향 은하수 MIX(갤럭시 북 플렉스, 갤럭시 Z플립, 갤럭시 버즈+), ▲내 취향 금성 MIX(LG그램, V30, V50, 엑스붐GO PK7) 총 3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5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7월 31일 개별 발표한다. 플로에서의 청취 이력의 부족으로 개인화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고객들에게는 향후 보다 정교한 음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제한 듣기 2개월 100원 이용권도 증정한다.

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 브랜드&마케팅팀 이새롬 팀장은 “실시간 차트 폐지, 플로차트 론칭에 이어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플로의 방향성에 공감할 수 있는 활동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수경 기자 ksk@tenasia.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