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롯신이 떴다'와 겹치기 시간대
'뽕숭아학당' 측, 공식입장 전해
"각각 1회씩 특별출연 개념"
'뽕숭아학당' 포스터 / 사진 = TV조선 제공

'뽕숭아학당' 포스터 / 사진 = TV조선 제공

TV조선 '뽕숭아학당' 측이 SBS '트롯신이 떴다' 겹치기 편성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11일 TV조선 '뽕숭아학당' 측은 "'뽕숭아학당'에 출연 예정인 주현미, 설운도, 김연자, 장윤정 등 레전드들의 출연 분량이 '트롯신이 떴다'와 동시간대 송출되는 상황은 없을 것이라는 점을 말씀드린다"라고 전했다. 제작진은 이러한 부분을 '트롯신이 떴다' 출연자들에게 미리 공지했다고 밝혔다.

'뽕숭아학당'에서는 '트롯신이 떴다'에 출연 중인 주현미, 김연자, 설운도, 장윤정 등 4명의 트로트 레전드가 각각 1회씩 출연한다. 이에 제작진 측은 "각각 1회 씩 특별 출연하는 것 외에도 다수의 레전드들이 출연하게 됩니다"라며 "붐의 경우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트롯신이 떴다' 해외 촬영 일정이 변경, 지연되면서 기존의 녹화분이 남아있을 뿐, 현재 '트롯신이 떴다' 녹화에는 참여하지 않고 있다"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한편, '뽕숭아학당'은 '미스터트롯'을 통해 발굴된 '트롯맨 F4'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가 대한민국 최고의 트로트 가수, 국민가수로 거듭나기 위해 배움을 이어가는 본격 성장 예능 프로그램이다. 기존에 SBS에서 방송돼왔던 '트롯신이 떴다'와 방송 시간대 겹치기 논란이 일었다.

전문

TV CHOSUN '뽕숭아학당’과 SBS ‘트롯신이 떴다’ 겹치기 편성과 관련, 입장을 전합니다.

먼저 '뽕숭아학당'에 출연 예정인 주현미, 설운도, 김연자, 장윤정 등 레전드들의 출연 분량이 '트롯신이 떴다'와 동시간대 송출되는 상황은 없을 것이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제작진은 이미 이 부분을 '트롯신이 떴다'에 출연 중인 레전드들에게 말씀드린 상황입니다.

더불어 '뽕숭아학당'에서는 '트롯신이 떴다'에 출연 중인 네 분의 레전드가 각각 1회 씩 특별 출연하는 것 외에도 다수의 레전드들이 출연하게 됩니다.

붐의 경우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트롯신이 떴다' 해외 촬영 일정이 변경, 지연되면서 기존의 녹화분이 남아있을 뿐, 현재 '트롯신이 떴다' 녹화에는 참여하지 않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뽕숭아학당'과 '트롯신이 떴다'는 콘셉트 자체가 아예 다른 프로그램임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께 늘 감사드리며, 오는 13일(수) 밤 10시 새롭게 시작되는 '뽕숭아학당'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TV CHOSUN '뽕숭아학당' 제작진 일동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